수지,'Cape' 음원 공개.."자신을 사랑하는 소소한 위로의 곡"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10.06 18:3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매니지먼트 숲


배우이자 가수 수지의 신곡 'Cape'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6일 오후 6시 수지의 디지털 싱글 'Cape'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베일을 벗었다.


'Cape'는 공개 후 수지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음악색을 진하게 담아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수지는 이번 신곡의 작사, 작곡 뿐만 아니라 커버 이미지, 뮤직비디오 기획 등 전반적인 앨범 작업을 진두지휘했다.

'Cape'는 포크 성향의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밴드사운드와 일렉기타 위주의 편곡이지만 어쿠스틱한 느낌이 살아있는 곡. 보컬 역시 기존의 수지의 곡과는 뚜렷하게 차별이 되는 곡으로 넓은 음역대의 곡을 안정적으로 소화하여 보컬리스트로서의 수지의 역량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수지는 "'Cape'의 '내 두 팔이 너의 망토가 되게 해달라' 등의 가사는 완벽하진 않더라도 언제나 너의 편이 되어주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그것의 대상은 어떤 타인이 될 수도 있고 결국엔 자기 자신에게 향할 수도 있다. 충분하지 않더라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소소한 위로의 곡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개했다.

뮤직비디오 속 자연스럽고 평온한 분위기의 수지는 가사와 어우러지며 보는 이에게 위안을 주는 듯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의 스스로를 증명하고 있는 만큼 수지가 앞으로 또 어떤 활동과 매력을 보여줄지 주목 된다.

한편 신곡 'Cape'는 멜론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