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우팅 퀸' 김현정, '태풍의 신부' OST '내가 선택한 길' 10일 발표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10.06 10:44 / 조회 : 77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더하기미디어


가수 김현정이 OST에 참여했다.


10일 첫 방송되는 KBS2 새 일일 드라마 '태풍의 신부' OST 가창 제안을 받은 김현정은 Part.1 '내가 선택한 길'을 리메이크 했다.

1994년 KBS 미니시리즈 '폴리스' OST로 발표한 원곡 '내가 선택한 길'(작사 채정은, 작곡 김형석)을 김현정의 샤우팅 창법으로 재해석 해 또 하나의 웰메이드 리메이크의 탄생에 기대를 모은다.

'난 결코 쓰러지거나 힘없이 꺾이지 않아 / 전과 넌 다름없이 내 안에 있을 테니'라는 노랫말이 방영 초반부터 긴장감을 이끌어갈 드라마의 스토리와 맞물릴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드라마 제작진이 기획 단계부터 테마곡으로 '내가 선택한 길'과 가수 김현정을 염두에 두고 리메이크를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 곡은 김정민, 홍경민, 손성훈 등이 리메이크 해 남성 보컬의 매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선보인 가운데 코요태 김종민도 2021년에 재해석해 발표했다. 김현정은 첫 여가수 리메이크에 참여해 어떤 음악적 색채를 보여주었는지도 감상 포인트다.


에이프릴, 민니(여자(아이들)), 김동현(AB6IX), 김종현(뉴이스트), 윤지성(워너원), 성민(슈퍼주니어), 딘딘, 브아걸 제아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앨범 및 OST 작업을 해 온 고병식과 이형성이 리메이크를 맡게 되어 드라마 전개에 진한 감동을 더한다.

'그녀와의 이별', '되돌아온 이별', '멍' 등으로 1990년대를 대표하는 가수 김현정의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김현정은 2017년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OST 'STAR' 이후 5년만에 OST 신곡으로 드라라 시청자들에게 돌아왔다.

김현정의 '내가 선택한 길'은 10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