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승마협회, '2022 추계전국학생승마대회 구미에서 개최

채준 기자 / 입력 : 2022.10.01 16: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한국학생승마협회
한국학생승마협회가 2022추계전국학생승마대회겸 제9회 유소년전국승마대회를 야심차게 준비했다.

김동선 회장이 지휘봉을 잡은후 한국학생승마협회는 크게 달라졌다, 정상적인 대회가 꾸준히 이뤄지고 있으며 대한승마협회 일부 임원들의 방해에도 정면승부 끝에 승마계의 정상화를 견인하고 있다.


9월 29일부터 시작된 이번대회는 10월 2일까지 4일간 농림축산식품부, 구미시, 한국마사회의 후원을 받아 구미시 승마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한국학생승마협회는 2015년부터 매년 구미시승마장에서 전국학생승마대회와 유소년승마대회를 개최해 왔다.

이번 대회에는 마장마술 8종목, 장애물 13종목 등 선수 200여명, 마필 250여두가 참가하여 자웅을 겨룬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그 동안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미개최 됐던 시민참여 행사인 제6회 구미 낙동강 馬구마구 축제도 함께 열린다.

승마대회 연계행사로 말과 함께 하는 사생대회, 승마체험, 나만의 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말 문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학생승마협회 관계자는 "연 4회 이상 유소년 및 학생 승마대회 개최를 통해 국내 유소년·학생 승마 활성화에 기여하고, 승마 산업 대중화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