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컬쳐 프로젝트 롯시플 론칭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09.30 11:28 / 조회 : 109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대표이사 최병환)가 영화관 공간과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 예술을 선보이는 컬처 프로젝트 '롯시플' 브랜드를 론칭한다.

롯데시네마는 30일 이같이 밝히며 "극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관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얼터콘텐츠팀을 신설하면서 롯데시네마가 기획한 문화 예술적 영감을 주는 토크, 음악, 전시, 퍼포먼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브랜드명인 '롯시플'은 극장에서 영화 외에 '더 다양한(Lot)' 콘텐츠를 '새로운 시선(See)'으로 선보인다는 의미에 PLUS, PLAYLOUNGE, PLACE 등 콘텐츠 경험의 무한한 확장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롯시플' 론칭에 맞춰 10월 프로그램으로 롯데시네마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기획전 형태의 '롯시 컬렉트 (Lotsee Collect)'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행사에서는 롯데시네마와 매거진 'B'가 협업하여 낭만 가득한 지상 낙원 '하와이'를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콘텐츠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얼터콘텐츠팀 박세준 팀장은 "그동안 극장에서 이벤트처럼 간간이 접할 수 있었던 이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롯시플'을 정식 론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문화 콘텐츠를 준비하여 많은 관객들이 '롯데시네마 컬처스퀘어' 안에서 다채롭고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롯시플은 롯시 컬렉트를 시작으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스포츠, 게임 중계 등 순간의 감동을 더하는 콘텐츠를 극장에서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다이브 인 라이브 (Dive in Live)', 뮤지션들의 색다른 이야기를 만나는 '뮤직룸 (Music Room)',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영화관 스크린에서 만나는 '온 스크린' , 여러분야의 전문가나 크리에이터와 만날 수 있는 '밋업' 등으로 구성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