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형, 30일 신곡 '기분파' 공개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2.09.27 17:05 / 조회 : 770
  • 글자크기조절
image
'무경계 싱어송라이터' 김제형이 컴백한다.

소속사 아카이브아침은 27일 공식 SNS 등을 통해 김제형의 '띄움 프로젝트' 신곡 '기분파'가 오는 30일 오후 6시 발매된다는 소식을 전하며 의미심장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김제형은 올 한 해 격 월로 앨범을 출시하는 '띄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많은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기분파'는 '띄움 프로젝트'의 다섯번째 칸을 장식하는 노래로 김제형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아카이브아침에 따르면 '기분파'는 살면서 느끼는 '기분'에 대한 느낌과 기분 때문에 놓친 많은 것들에 대해 솔직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해 깊은 울림을 주는 곡이다. 특히 매일 매일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우리의 감정을 바이오 리듬 그래프로 센스있게 표현한 티저 이미지도 눈길을 끈다.

아카이브아침은 "'기분파'의 뼈대를 이루는 피아노와 기타 연주에 이어 트럼본, 트럼펫, 색소폰은 각자의 음역대를 충실히 소화하면서 경쾌한 분위기를 잡아주며 카바사, 봉고 등의 작은 퍼커션들이 위트감을 더해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고 전했다.

김제형이 그 동안 '띄움 프로젝트'를 통해 레트로한 무대를 현대적으로 표현한 인디팝, 풋풋한 시티팝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시도하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받아왔던 만큼, 이번엔 어떤 매력의 곡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지난 2017년 EP '곡예'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한 김제형은 이후 포크, 뉴 잭 스윙, 팝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첫 정규앨범 '사치'를 통해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