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 시인들 노현태, 성북구립 장위실버복지센터 방송댄스 프로그램 진행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9.26 08:24 / 조회 : 28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단법인 다원문화복지재단(명예이사장 정보석)이 운영하는 성북구립 장위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승현)는 성북구 주관 2022년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6월 13일부터 '시니어방송댄스'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시니어방송댄스'는 프로그램 시작 전, 전신(어깨, 허리, 다리 등) 스트레칭 및 인기 트로트에 맞춰 안무를 익히고 있으며,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트로트로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흥겹게 참여하고 있다. 또한, 열정적으로 수업을 이끌어가시는 노현태 (거리의 시인)강사의 인기는 어르신들 사이에서 아이돌만큼 높다.

'시니어방송댄스'를 진행하는 노현태 강사는 거리의 시인들, KBS 무용단 단장으로 활동하였으며, 가수 박남정, 김원준, 엄정화, 젝스키스, 벅, 비비 등 안무 지도를 하였던 실력 있는 강사이다.

image
김승현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적이어서 신체활동 욕구가 높아진 어르신들에게 '시니어방송댄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성북구 거주 어르신들께 더욱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니어방송댄스' 프로그램을 수강자는 "정말 오랜만에 느끼는 행복감이다. 강사님이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셔서 좋은 기운을 받아가는 것 같다"고 했다. 또 다른 수강자도 "처음엔 부끄러워 소극적으로 따라했지만 강사님께서 편하게 잘 이끌어주셔서 지금은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고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장위실버복지센터는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반영해 '시니어방송댄스' 반을 증설했으며 수강신청률이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가장 높아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