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Yours' 40주-'슈퍼 참치' 36주 연속 차트인..'은빛 파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8.19 06:51 / 조회 : 6766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차트에서 은빛 파워를 과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 존재감을 빛냈다.

진의 'Yours'(유어스)와 '슈퍼 참치'는 8월 17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8월 20일자)에서 각각 9위와 10위에 오르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진은 역대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36주 연속 솔로 2곡을 차트인하며 대기록을 이어갔다.

image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서 9위를 차지하며, K팝 솔로 남자 아티스트 최초이자 40주 연속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진의 아름다운 가성과 진성의 실버 보이스가 돋보이는 'Yours'는 해당 차트 '톱10'에 36주 차트인을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 곡 중 최장기간인 34주 연속 '톱10'에 진입하는 신기록도 작성했다.

은빛 열풍 속 매주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는 진의 'Yours'는 발매 9개월이 넘은 지금까지도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 곡으로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image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해당 차트 10위에 오르며, 36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 솔로 2곡을 역대 최초이자 최장 36주 연속 차트인 한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진의 'Yours'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1위,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Digital Song Sales Charts) 2위, 빌보드 신흥 아티스트 차트(Emerging Artists) 4위에 올랐고, 한국 남성 솔로이스트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에 90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는 특별한 활동이나 프로모션 없이 솔로 아티스트 진의 뛰어난 역량과 팬들의 열정적 응원으로 이뤄내고 있어 진이 앞으로 보여줄 음악적 행보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image


진의 'Yours'는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도 신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샤잠킹 JIN'의 저력을 입증했다.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K팝 최초이자 최장' 1위인 66일의 1위를 기록했다. 8월 18일 현재에도 2위에 오르며 총 86일의 '톱2'를 기록했다.

샤잠 '일본 TOP200' 차트에서도 '샤잠 역대 최초·최장' 기록인 132일 연속 1위, 총 165일의 1위라는 독보적인 롱런 대기록을 세웠다. 샤잠 '필리핀 TOP200' 차트에서 47일 연속 1위, '싱가포르 TOP200' 차트에서 50일의 1위를 기록했다. 이뿐 아니라 '한국 TOP200', '인도네시아 TOP200' 차트에도 상위권에 랭킹 됐다. 샤잠의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252일의 1위 대기록을 세웠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같은 날 '일본 TOP200' 차트 6위, '필리핀 TOP200' 차트 63위를 기록하며 진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image


'보컬킹'이라는 닉네임처럼 다채로운 음색을 가진 진은 감미로운 서정적 여운의 'Yours'와 밝고 경쾌한 '슈퍼 참치' 등 다양한 매력의 곡을 동시에 차트인시키며 '최정상 솔로이스트'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진은 최근 영화 시사회와 메이플 컬래버레이션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진이 챕터2에서 보여줄 다양한 솔로 활동이 기대를 모은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