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엑소·청하 등 '스맨파' 크루 응원..글로벌 관심도 'UP'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2.08.11 11:26 / 조회 : 86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엠넷
image
/사진=지드래곤, 수호, 청하 인스타그램
엠넷 음악프로그램 '스트릿 맨 파이터'를 향한 글로벌 반응이 벌써 뜨겁다.

지난 10일 기준 공식 유튜브 채널 '더 춤'에서 공개된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트레일러와 미션 영상들에도 외국어로 된 글로벌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더해지고 있다. 개설된 지 4개월 만에 누적 1.3억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더 춤'을 통해 '스맨파'를 향한 전 세계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진한 힙합 감성의 뱅크투브라더스(BankTwoBrothers)부터 퍼포먼스와 쇼맨십이 강한 어때(EO-DDAE), 실력과 대중성을 갖춘 프로젝트 크루 엠비셔스(Mbitious), 높은 인지도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와이지엑스(YGX), 엑소, 트와이스 등 국내 탑 아이돌들의 퍼포먼스를 만들어낸 원밀리언(1MILLION), 트렌디한 안무로 K-POP을 휩쓸고 있는 위댐보이즈(WeDemBoyz), 전세계가 리스펙하는 월드챔피언 저스트절크(JustJerk), 넘치는 에너지로 파워풀한 크럼프 댄스를 선보이는 프라임킹즈(PRIME KINGZ)까지 '스맨파'에 참여하는 쟁쟁한 실력의 크루들에게 글로벌 스타들의 응원 릴레이가 펼쳐지며, 글로벌 시청자들 또한 '스맨파'에 관심을 보내고 있다.

글로벌 스타들은 '스맨파' 크루를 향한 응원의 마음을 개인 SNS를 통해 드러냈다. 먼저 지드래곤은 '글로벌 K-댄스 미션'이 공개되자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YGX 오피셜 계정과 멤버 계정을 태그하고, "화이팅"이라는 응원 메시지를 더했다. 이외에도 아이콘 김진환, 산다라박, 오마이걸 유아 등이 YGX를 향한 응원과 애정 어린 SNS 게시글을 올렸다. '스맨파' 출연 크루들과 다양하게 친분이 있는 청하는 위댐보이즈와 어때, YGX, 저스트 절크까지 언급, 각 크루의 '글로벌 K-댄스 미션' 평가 영상 화면과 함께 진심 어린 응원 메시지로 눈길을 끌었다.

더보이즈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선생님들 파이팅"이라며 원밀리언을 향한 응원을 보냈고, 세븐틴의 호시와 우지는 원밀리언 최영준의 SNS 게시글에 응원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엑소 수호 등도 원밀리언을 향한 리스펙을 표현했다.

또 몬스타엑스 기현은 위댐보이즈의 미션 영상 캡쳐 화면을 게재하고 "내 동생들 멋있다 진짜로"라고 메시지를 남겼고, 샤이니 키, 선미 등도 위댐보이즈의 미션을 응원했다. 이외에도 백예린과 펜타곤 키노 또한 엠비셔스를 응원하는 등 글로벌 스타들의 응원이 이어져 전 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타들의 응원 뿐 아니라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챌린지도 벌써부터 화제다. 지코는 신곡 '괴짜' 발매에 발맞춰 '스맨파' 댄서들과 협업해 챌린지 영상을 제작했다. 지코는 콜라보레이션 현장의 비하인드 영상에서 댄서들을 향해 "가수들의 퍼포먼스를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는 유일한 존재"라며 치켜세웠고, 댄서들과의 작업 중에도 서로를 북돋으며 특별한 케미를 발산했다. 특히 지코는 '스맨파' 미션을 위한 음원을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한편 '스맨파'는 오는 23일 첫 방송된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