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조선의 든든한 지원군..박훈X윤진영X김재영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08.10 08:59 / 조회 : 95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한산 : 용의출현'


'한산: 용의 출현'에서 조선군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조연들이 눈길을 끈다. 박훈, 윤진영, 김재영이 그 주인공이다.

박훈은 '한산: 용의 출현'에서 경상우수영 옥포만호 이운룡 역할을 맡았다. 극 중 어영담의 제자이지만 이순신을 존경하면서 그와 조선에 충성을 바치는 인물이다.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던 박훈은 '한산: 용의 출현'에서 강렬한 눈빛을 선보이면서 한산대첩에 임하는 숭고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윤진영은 이순신의 옆을 묵묵히 지키는 오른팔 '송희립' 역할을 연기했다. 윤진영은 코미디언으로 데뷔했지만 2013년부터 배우로 전향하면서 단역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했다. 그는 필살의 전술 중 고민에 빠진 이순신 옆에서 끝까지 믿고 보필하는 송희립을 듬직하게 표현해 냈다.

김재영은 이순신 장군 옆의 용맹스러운 장군 '정운' 역할을 맡았다. 정운은 말보다 행동으로 적을 제압하는 인물로, 거북선의 도면을 지키기 위해 직접 맞서 싸우는 용맹한 모습을 보여준다. 탄탄한 연기로 팀워크를 뒷받침해주는 김재영의 카리스마를 볼 수 있다.

한편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