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미 버전 1억뷰..통산 39번째[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2.07.20 10:08 / 조회 : 59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뮤직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히트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미 버전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공개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ARMY With Luv' ver.)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8시 19분 경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9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K팝 아티스트의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장면들을 추가해 아미 버전을 공개했다.

특히, 영상 중간에 등장하는 아미(ARMY)라고 쓰인 간판은 전 세계 아미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대변한다. 이 뮤직비디오에는 또한 방탄소년단의 자유롭고 경쾌한 퍼포먼스와 멤버들의 클로즈업 장면이 포함돼 멤버 개개인 매력을 드러낸다.

할시(Halsey)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빌보드 핫100 차트 8위로 진입한 후 8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으며, 여전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억뷰를 돌파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을 비롯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5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ynamite', 14억뷰의 'DNA', 12억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1억뷰의 'IDOL', 'FAKE LOVE',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Butter',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각 5억뷰의 'Not Today', 'Permission to Dance',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상남자', 'Black Swan',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등이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