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더 킹' 이어 '비상선언'..한재림 감독의 새 도전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07.06 12:39 / 조회 : 707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재림 감독 / 사진=쇼박스
한재림 감독이 전대미문의 항공재난 영화 '비상선언'으로 시대와 관객의 마음을 관통하는 이야기를 선보이며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

관객의 마음을 관통하는 소재를 자신만의 감성과 깊이로 섬세하게 풀어내는 한재림 감독이 스크린에 귀환한다.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재난 영화 '비상선언'으로 돌아온 한재림 감독은 몰입을 이끄는 항공 재난이라는 상황 설정과 공감을 자아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전 세대 관객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재림 감독은 대한민국 모두가 잘 알고 있고 궁금해하는 '관상'을 소재로 한 영화 '관상'으로 913만 관객, 권력 이면의 민낯을 그린 '더 킹'으로 531만 관객을 모아 대한민국 대표 흥행 감독으로 자리 잡았다. 무엇보다 한재림 감독은 특수한 상황 속의 보편적 사건, 보편적 현실 속의 특수한 이야기에 주목하며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느끼게 만든다.

이번 '비상선언'에서도 항공 재난이라는 특수한 상황 속, 현시대 관객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깊이 있는 정서와 함께 섬세하게 엮어내며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특히 영화 '비상선언'의 이야기는 한재림 감독이 약 10여 년 전부터 영화화를 꿈꿨을 만큼 오랜 구상이 담긴 프로젝트. 3차에 걸친 콘티 작업을 통해 대사 한 줄, 지문 하나에도 디테일한 연출 의도를 담은 작품으로 제74회 칸영화제 비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받으며 그 작품성까지 인정받았다. 국내 최초 항공재난 영화의 등장에 관객들도 현실적인 공감과 긴박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비상선언'은 8월 3일 개봉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