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훈, 신곡 '별의 기억' 뮤비 티저 공개..아련한 감성 물씬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07.05 08:4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모스뮤직
가수 유채훈이 신곡 '별의 기억'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소속사 모스뮤직 측은 지난 4일 오후 6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유채훈의 첫 솔로 미니앨범 '포디움'(Podium) 타이틀곡 '별의 기억' 뮤직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


유채훈은 처음으로 발매하는 솔로 앨범에서 드라마 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를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 속 등장하는 여자 주인공이 자리에서 일어나 어디론가 향하는 모습과 함께 바닷가에서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공개돼 궁금증을 유발했다.

특히 약 50초의 짧은 영상 속 유채훈의 아련한 감성을 극대화하는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보이스와 멜로디 라인은 신곡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모스뮤직 측은 "그동안 클래식, 크로스오버 싱어로 활동하며 보여주지 않았던 팝 싱어 유채훈의 새로운 보이스가 공개되어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다장남'(다양한 장르의 남자 싱어) 수식어에 걸맞은 행보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유채훈은 지난달 25일부터 개인 필름 카메라로 사진 찍는 모습을 '포디움' 티저 이미지로 공개한 바 있다. 유채훈은 첫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YOU CHAEHOON : Podium'(유채훈 : 포디움)이란 타이틀로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패션 편집숍 '십화점'에서 사진전을 개최한다. 유채훈은 오는 23일부터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로 서울, 부산, 전주에서 단독 콘서트도 진행한다.

한편 유채훈의 첫 솔로 미니앨범 '포디움'은 오는 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별의 기억'을 비롯해 '산책', '꽃', '숨', 유채훈의 자작시 '이대로 여름' 등 총 5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약 판매 3일 만에 선 주문량 3만2000장을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