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메타버스 플랫폼에 고객상담센터 오픈

채준 기자 / 입력 : 2022.06.29 13:01 / 조회 : 71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아워홈


아워홈이 메타버스 기반 고객상담센터를 오픈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27일 오픈한 고객상담센터는 메타버스 기반 가상 오피스 '소마(Soma)' 내에서 운영된다. 지난 3월 아워홈은 프롭테크(부동산과 기술 융합) 기업 직방과 메타버스 기반 가상 오피스 '소마' 입주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3개월 간 시범 운영을 거쳐 이번에 정식 오픈했다. 아워홈 지역별 고객상담센터 직원은 소마로 출근해 고객상담 업무를 수행한다.

아워홈 메타버스 고객상담센터는 비대면 근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설계됐다. 원격근무방식으로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을 절약했으며 오프라인 상담센터와 동일한 환경을 구축해 근무 만족도를 높였다. 또 원팀(One-team) 근무 체제로 모든 직원이 한 공간에서 빠른 업무 공유와 피드백이 가능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인 것은 물론 안정적인 협업을 도모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메타버스 고객상담센터 시범 운영을 통해 오프라인 업무보다 더 나은 근무환경 조성,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보완점을 파악하고 개선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