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 "첫 솔로 부담됐지만..박진영 조언 덕에 자신감 얻어"

영등포=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06.24 12:05 / 조회 : 845
  • 글자크기조절
image
트와이스 나연이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엠베서더 호텔에서 진행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 발매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POP!'을 비롯해 'NO PROBLEM', 'LOVE COUNTDOWN', 'CANDYFLOSS', 'ALL OR NOTHING', 'HAPPY BIRTHDAY TO YOU', '노을만 예쁘다'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2022.06.24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첫 솔로 주자로 나서는 걸 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의 조언을 듣고 자신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나연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나연은 "초반에 혼자 앨범을 준비하면서 성과에 대해 디테일하게 생각하려니 많이 부담이 되더라"며 "기존 (트와이스) 앨범으로 사랑을 많이 받았다 보니까 그런 생각을 떨쳐 내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앨범으로 오랜만에 팬들에게 직접 활동하는 모습도 보여드리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린다는 의미가 크다. '트와이스가 이런 모습으로 나올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나연은 팀 내 첫 솔로주자인 만큼 부담감을 토로했다. 나연은 "긴장을 하고 부담을 느끼고 있을 때 박진영PD님이 굉장히 많은 조언을 해주셨다"며 "'이제부터는 각자 개인적인 활동을 하면서 이뤄내는 것들이 결코 개인의 것이 아니라 그것 또한 트와이스에게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해주셨다. 덕분에 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IM NAYEON'은 본명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내가 바로 나연'이라는 특별한 존재감을 표현하고 있다. 타이틀곡 'POP!'은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따는 매혹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톡톡 튀는 에너지가 돋보이는 곡으로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NO PROBLEM'(노 프로블럼), 'LOVE COUNTDOWN'(러브 카운트다운), 'CANDYFLOSS'(캔디플로스), 'ALL OR NOTHING'(올 오어 낫띵), 'HAPPY BIRTHDAY TO YOU'(해피 버스데이 투 유), '노을만 예쁘다' 등 총 7곡이 앨범에 수록됐다.

'IM NAYEON'은 24일 오후 1시 정식 발매된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