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17개월 연속 TOP'

링크분석 '기록하다, 공개하다, 매진하다'-키워드 분석 '앨범, 아임 히어로, 유튜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5.22 07:57 / 조회 : 1526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7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눈부신 'TOP' 존재감을 보여줬다.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5월 22일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3,143 미디어지수 2,751,628 소통지수 3,727,256 커뮤니티지수 2,717,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79,2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06,760과 비교하면 44.2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공개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아임 히어로,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1%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임영웅은 이로써 지난해 1월부터 17개월 연속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발표가 시작된 지난해 1월부터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독보적이다.

image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4월 22일부터 2022년 5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0,609,494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7,137,533개와 비교하면 5.1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되었다.

2022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박군, 장윤정, 정동원, 송가인, 나훈아, 영탁, 홍진영, 장민호, 홍지윤, 태진아, 남진, 김희재, 설운도, 진성, 강진, 김다현, 나태주, 양지은, 이승연, 홍자, 주현미, 박서진, 신유, 김태연, 전유진, 은가은, 금잔디, 김수희 순으로 분석됐다.

image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2년 4월 22일부터 2022년 5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뤄졌다.

2022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임영웅, 이찬원, 박군, 장윤정, 정동원, 송가인, 나훈아, 영탁, 홍진영, 장민호, 홍지윤, 태진아, 남진, 김희재, 설운도, 진성, 강진, 김다현, 나태주, 양지은, 이승연, 홍자, 주현미, 박서진, 신유, 김태연, 전유진, 은가은, 금잔디, 김수희, 진해성, 김연자, 정미애, 조정민, 김연지, 요요미, 설하윤, 김나희, 김양, 양지원, 강혜연, 김의영, 박주희, 오유진, 별사랑, 윤태화, 김경민, 신승태, 황우림, 장혜리를 분석했다.

image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