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별점토크] '우리들의 블루스' 엄정화, 사랑스런 캐릭터엔 역시 명품!

이수연 방송 작가 / 입력 : 2022.05.20 16:20 / 조회 : 1394
  • 글자크기조절
image
우리들의 블루스 / 사진=tvN
명품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매회 눈을 즐겁게 하는 드라마. 바로 tvN의 '우리들의 블루스'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시작도 되기 전에 캐스팅 된 배우들 때문에 놀랐던 게 사실이다. 다른 드라마에 주연급을 할 배우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있으니 그럴 수밖에. 일단 이름을 읊어보자. 이병헌, 차승원, 엄정화, 이정은, 신민아, 김우빈, 한지민, 박지환, 최영준에 김혜자, 고두심 대배우들까지, 이름만 들어도 그야말로 '후덜덜'이다. 그러니 이 드라마엔 조연이 없다. 모두 주연들이다.

실제로 이야기 구성도 그렇게 되어 있다. 주연급 배우들을 중심으로 조연과 엑스트라가 있는 대부분의 드라마 구도와 달리 '우리들의 블루스'는 옴니버스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매 회마다 주연이 바뀐다고 할 수 있다. 첫 회는 차승원과 이정은의 이야기로 시작되고, 그 이후로 이병헌과 신민아, 한지민과 김우빈. 이렇게 매회 스토리를 끌고 가는 배우들이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위에 등장한 배우들, 즉 제주도를 터전으로 한 이들이 매 회마다 돌아가며 주인공으로 바뀌며 각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들의 이야기는 판타지 소설의 이야기도 아니요, 타임슬립이나 다른 세상에 사는 사람들의 희소한 내용들이 아니라 평범한 우리 이웃들의 삶이다. 이렇듯 사람 냄새 나는 스토리에 시청자들은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호응하게 된다. 누구나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이야기들이니까.

그리고 지난주엔 새로운 주인공으로 엄정화가 등장했다. '미란과 은희'라는 에피소드 회차로 등장한 엄정화의 극 중 이름은 그렇다, 바로 미란이다. 극 중 은희는 이정은이 맡은 캐릭터다. 마샤지샵을 운영하는 미란이는 예쁘고 잘놀고, 천성이 낙천적이고, 당차고, 똑똑하고, 화끈하고, 유머러스에 장난기 많고, 아쌀하다. 그리고 예쁘고, 부자였던 아이로 어려서부터 모든 이들의 부러움의 대상이었다. 게다가 가난한 친구들과도 격이 없이 지내는 정말 인성 좋은 아이였다. 이렇듯 유년시절은 찬란했지만 세 번의 결혼과 이혼을 겪으며 지금의 삶은 녹록치 않다. 그녀 옆에 남은 사람이라곤 첫 번째 남편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딸 하나와 고향 친구 은희(이정은 역)뿐이다.

이런 캐릭터를 연기하는 엄정화는 미란 딱 그 자체였다. 엄정화란 배우 자체가 가지고 있는 사랑스러움이 미란에게 고스란히 묻어났다. 무대에선 관중들을 사로잡았던 섹시한 가수의 이미지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지는 귀엽고 발랄한 모습의 엄정화가 미란이란 인물과 싱크로율 100%란 이야기다. 미란이란 캐릭터를 작가가 설정해 놓은 설명을 보ㅘ도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사람이며, 공주로 불렸다는 사실만으로도 얼마나 예쁜지가 드러난다. 그런데 단순히 '인기 많은 예쁜 사람'에서 끝나지 않고, 엄정화라는 배우가 그녀 특유의 사랑스러운 생기를 캐릭터에 불어넣고 있다는 얘기다.

지난주 중반부터 등장한 엄정화의 모습엔 이런 사랑스러움이 가득했지만, 앞으로 펼쳐질 상황을 보면 여기서 그냥 끝이 아니다. 엄정화는 프랑스에서 살고 있는 딸의 대학교 졸업식을 참석하려고 했으나 갑자기 방향을 틀어 제주도로 오게 된 이야기였기 때문이다. 아직 정확하게 왜 프랑스를 가지 못했는지는 나오지 않는다. 그러나 캐릭터 설명에 보면 '그날도 그랬다. 이렇게 단단한 미란의 마음이 무너져 흘러내려버린 그날도, 여지없이 미란은 은희가 보고 싶었다. 그래서 제주로 향했다.'라고 나와 있다. 때문에 이번주부터 펼쳐질 스토리는 밝음 이면의 아픔이 나올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더욱 기대된다. 극과 극의 표현을 과연 어떻게 해낼까, 하는 기대감. 단언컨대, 엄정화란 배우는 명품 배우답게 사랑스러움 뒤의 깊은 슬픔을 잘 표현해내리라 싶다.

* '우리들의 블루스', 엄정화 특유의 기분 좋은 아우라와 기운이 시청자들에게까지 전달되는 드라마. 그래서, 제 별점은요~ ★★★★★(5개)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