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스트레인지2' 이스터에그 공개..#지구-616 #운다고어산

전형화 기자 / 입력 : 2022.05.19 09:06 / 조회 : 1123
  • 글자크기조절
image
마블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가 이스터에그의 숨겨진 비밀을 공개했다.


19일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이스터에그를 소개했다. 제작진이 영화 속에 숨겨진 비밀찾기를 풀어서 소개한 것.

영화 속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와 아메리카 차베즈가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다가 그곳에서 멀티버스를 연구하는 다른 차원의 크리스틴을 만난다. 그녀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지구-616에서 온 존재라고 지칭한다. 이 장면은 다양한 차원의 세계가 존재하고 있고 이러한 세계를 명명하는 번호가 따로 존재한다는 설정을 의미한다. 놀라운 것은 2019년에 개봉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가 '스파이더맨'(톰 홀랜드)에게 지구-616에 대해 언급하는 장면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MCU 작품 곳곳에 숨겨졌던 멀티버스의 흔적들이 이번 작품을 통해 다시 등장하며 마블의 놀라운 디테일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image
이번 작품에서는 금지된 마법서 다크 홀드의 능력을 깨우치며 어둠의 힘과 함께 '스칼렛 위치'로 거듭나게 된 '완다'의 모습이 강렬하게 그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크 홀드의 원본을 찾던 그는 운다고어 산에 마법 주문이 새겨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직접 그 곳으로 향한다. 누구도 살아서 나온 적 없을 만큼 위험천만한 곳으로 묘사되는 운다고어 산에서 펼쳐지는 극 후반 다채로운 액션씬은 이번 작품의 명장면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이처럼 이번 작품에서 '완다'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장소로 나오는 운다고어 산은 마블 코믹스 원작에서는 '완다'가 태어난 곳으로 그려져 마블 팬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이스터에그로 손꼽힌다.

image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에서는 다른 차원 속 '닥터 스트레인지'의 활약만큼이나 또 다른 '크리스틴'의 활약도 눈부시다. 특히 강인한 내면을 지닌 멀티버스 연구원 지구-838의 '크리스틴'은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하는 여정 속에서 위험한 빠진 그를 '붐 갈리아스의 화로'를 이용해 구해준다. 이 '붐 갈리아스의 화로'는 '닥터 스트레인지' 1편에서도 등장하는데 그 당시 이제 막 수련을 시작해 마법을 익히던 '닥터 스트레인지'는 제대로 된 활용법을 알지 못해 '케실리우스'에게 화로를 그대로 던져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와 같이 전작과 연결된 깨알 같은 소품의 활용은 영화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겼다.


image
이번 작품의 연출을 맡은 샘 레이미 감독의 페르소나 브루스 캠벨이 등장하는 것도 영화팬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브루스 캠벨은 샘 레이미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블 데드'의 주인공이자 매 작품마다 카메오로 등장하는 진정한 페르소나로 손꼽히고 있다. 그는 '아메리카 차베즈'에게 피자볼을 파는 노점상 역으로 깜짝 출연해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다. 또한 쿠키 영상에서도 등장해 마지막까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전형화 기자 aoi@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