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정상빈 포함' 황선홍호, U-23 아시안컵 명단 발표

김명석 기자 / 입력 : 2022.05.16 16:21 / 조회 : 4540
  • 글자크기조절
image
2022 AFC U-23 아시안컵 대표팀 명단. /사진=대한축구협회
6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 나설 황선홍호 명단이 발표됐다. 이강인(마요르카)과 정상빈(그라스호퍼), 홍현석(라스크) 등 유럽파도 황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6월 1일부터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2022 AFC U-23 아시안컵 본선에 참가할 대표팀 명단을 16일 발표했다.

이강인이 지난해 도쿄올림픽 이후 U23 대표팀에 재승선한 가운데 유럽파와 일본에서 뛰고 있는 오세훈(시미즈) 등 4명의 해외파가 합류한다.

또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엄원상(울산)을 비롯해 조영욱(FC서울), 엄지성(광주), 그동안 소집 명단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던 최준, 박정인(이상 부산), 김주성(김천), 김태환(수원삼성) 등도 태극마크를 달았다.

AFC U-23 아시안컵은 지난 2014년 창설돼 2년마다 열리고 있다.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는 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을 겸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는 올림픽과는 상관없다. 한국은 김학범 감독이 이끌던 지난 2020년 제4회 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해, 이번에 2연패를 노린다.


황선홍호는 C조에 배정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2일 말레이시아전을 시작으로 5일 베트남, 8일 태국과 조별리그를 갖는다. 결승전은 6월 19일 열린다.

황선홍 감독은 "6월 A매치로 인해 A대표팀 발탁과 중복되는 상황, K리그 각 구단 사정 그리고 최근의 컨디션과 경기 감각 등을 고려해 명단을 확정했다"면서 "이강인은 중앙에 위치시켜 프리롤로 자유롭게 공격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강인 활용법에 대해서도 구상을 밝혔다.

U-23 대표팀은 별도의 소집 훈련 없이 오는 23일 인천공항에 소집돼 결전지인 우즈베키스탄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image
U-23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이강인. /사진=대한축구협회




2022 AFC U-23 아시안컵 참가선수 명단





GK : 박지민(수원삼성), 민성준(인천), 고동민(경남)

DF : 김주성(김천), 이한범(FC서울), 이상민(충남아산), 박재환(경남), 이규혁(전남), 조현택(부천), 김태환(수원삼성), 최준(부산)

MF : 홍현석(라스크·오스트리아), 고재현, 이진용(이상 대구), 권혁규(김천), 고영준(포항), 이강인(마요르카·스페인), 정상빈(그라스호퍼·스위스), 엄원상(울산), 엄지성(광주)

FW : 조영욱(FC서울), 오세훈(시미즈·일본), 박정인(부산)
기자 프로필
김명석 | clear@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명석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