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 INFP 서원 "판타지·마블 좋아해..주인공 따라하기도"[★MBTIN터뷰③]

신인 보이 그룹 나인아이 인터뷰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05.18 10:48 / 조회 : 1207
  • 글자크기조절

편집자주[★MBTIN터뷰] '엠비틴터뷰'는 MBTI(성격 유형 검사)에 美친 한해선 기자가 스타의 MBTI 성격 유형을 알아보고 프로필 소개를 하며 함께 과몰입해 보는 솔직 토크 코너입니다. 단, MBTI는 여러 성격 검사 중 하나일 뿐이니 재미로만 즐깁시다!

image
그룹 나인아이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인터뷰②에 이어

"멤버는 10명인데 그룹명은 왜 '나인아이'일까?"

보이 그룹 나인아이(NINE.i, 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를 처음 접하면 모두 드는 질문이겠다. 나인아이는 9명의 소년과 1명의 커넥터 멤버 베리가 만나 알고리즘을 만들어, 나인아이만의 가상세계를 보여준다. 이들 열 명이 모여 알고리즘을 작동시키고 고정관념을 타파, 새로운 관점을 대중들에 제시하고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꿈꾼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앞서 에스파가 그러했듯, '가상세계'는 2022년 4세대 아이돌 그룹들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특징이다. 여기에 나인아이는 팔색조 비주얼과 탁월한 음악적 역량, '인문학, 아이돌, IT' 세 가지 영역을 결합한 유일무이한 콘셉트로 경쟁력을 가졌다.

나인아이는 첫 번째 미니 앨범 'NEW WORLD'로 지난 3월 30일 데뷔, 타이틀곡 'Parallel Universe'로 활동했다. 'Parallel Universe'는 우연히 틈새를 통해 다른 차원의 또 다른 나를 만나 '현재의 나도 구원받게 된다'는 내용의 곡. 멤버 반과 주형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실력을 입증했다. 해외팬들이 발빠르게 반응한 'Parallel Universe' 뮤직비디오는 이미 800만 뷰를 훌쩍 넘긴 상황. 데뷔 반응이 심상치 않은 나인아이는 17일부터 후속곡 'BEAUTY iNSIDE'로 활동하며 세계관 굳히기에 나선다.

스타뉴스가 MBTI 인터뷰로 나인아이에 과몰입 해봤다. 한국인 멤버들 중 유일한 태국인 멤버 위니가 인터뷰 직전 "MBTI 알아요!"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으로 웃음 장전을 했다. 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 10명의 멤버들이 각자 다른 MBTI 성격을 공개하며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멤버들의 귀여운 폭로전에서 이들의 유쾌한 케미스트리가 돋보였다.

image
그룹 나인아이 멤버 서원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서원 - INFP(열정적인 중재자, 잔 다르크형)

-개인주의자이고 이상주의자다.

▶서원: 맞다. 혼자 생각, 망상을 많이 한다. 10년 후의 미래도 많이 생각하고 신기한 생각을 많이 한다.

▶태훈: 숙소에 처음 살았을 때 얘기인데, 다 같이 퇴근하고 샤워하는데 화장실에서 누가 얘길 하더라. 원이 형이 거울을 보고 혼잣말을 하더라.(웃음)

-마음이 따뜻하나 상대방과 친해지기 전까지 자신의 따뜻함을 잘 표현하지 않으며 오히려 조용하고 과묵하다.

▶서원: 안 친하면 진짜 말을 안 한다.

▶베리: 00년 친구인데 서로 낯을 가렸다. 원이랑 친해지고 나니 이렇게 따뜻한 아이인 줄 뒤늦게 알았다. 잘 맞는 것도 뒤늦게 알았다.

-판타지물 등 신비롭고 몽환적인 것을 좋아한다.

▶서원: 맞다. 마블 영화를 좋아한다. 판타지 영화나 CG, 가상세계를 좋아한다. 레이저로 공격하는 게 재미있다. 가끔 내가 주인공을 따라한다.

image
그룹 나인아이 멤버 태훈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태훈 - ESTJ(엄격한 관리자, 사업가형)

-현실적, 구체적, 사실적이며 어떠한 활동을 조직화하고 주도해 나가는 지도력이 있다.

▶태훈: 맞다.

▶제원: 존재 자체가 맞다.

-타인의 단점들을 디테일하게 지적하고 즉각 수정하기를 요구한다.

▶태훈: X.

▶베리: 가슴에 손을 얹고 말해라. 완전 맞다. 태훈이가 퍼포먼스 리더인데, 내가 춤 배우는 속도가 느리다. 태훈이가 그걸 보고 힘들어하더라. 그래서 내가 "형을 이해해줘"라고 했다.(웃음)

-뜬구름 잡는 몽상가적 소리를 하거나, 감정에 휘둘리는 것을 싫어한다.

▶태훈: 맞다. 베리 형이 나에게 항상 밸런스 게임을 물어보더라. 그럼 나는 형이 에너지 소비를 한다고 생각한다.

▶베리: 우리 관계가 '톰과 제리'다. 내가 제리다.

image
그룹 나인아이 멤버 주형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주형 - ESTP(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수완 좋은 활동가형)

-사실적이고 관대하며 개방적이고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선입견이 별로 없다.

▶주형: 맞다. 내가 모든 것에 열린 사람인 것 같다. 새로운 음식을 먹어도 거부감이 없고 사람을 사귈 때도 낯을 안 가린다.

▶반: 그렇다기엔 주형이가 치즈를 못 먹는다.

▶주형: 이게 무슨 얘기냐면, 15년 전 내가 다섯 살 때 흰 우유를 마시고 토를 했다. 그게 트라우마로 남았는지 우유를 삼키지 못한다.

-무대의 중심에 서는 것과 관심을 즐긴다.

▶주형: 너무 즐긴다. 무대의 중심, 관심을 즐기고 누구보다 춤을 강하게 춘다.

▶제원: 주형이가 엄청 파워풀하게 춤을 추는 바람에 안무 선생님께서 주형이에게 유일하게 대충 추라고 했다.(웃음)

-오감인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신경이 전부 예민하게 잘 발달돼 있어 촉이 정말 좋다.

▶주형: 냄새, 소리에 안 민감한 것 같다. 둔하다.

▶베리: 저희 방이랑 주형이 방 사이에 가벽이 있는데 소리가 잘 들린다. 주형이가 고등학생이어서 일찍 일어나는데 알람 소리를 다른 사람이 듣고 주형이가 못 듣는다.

▶주형: 지호가 내 알람을 보더니 놀라더라. 내가 잠을 자면 깨질 않는다. 태풍이 왔는데도 내가 안 깼다.(웃음)

image
그룹 나인아이 멤버 지호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지호 - ISTP(논리적인 실용주의자, 백과사전형)

-일반적으로 조용한 편이나 필요에 따라 사교적이다.

▶지호: 맞다.

▶베리: 지호가 평소 조용한 편인데 10명이서 텐션이 높아지면 걷잡을 수 없다. 우리끼리 "지호야 그만"이라고 말해준다.

▶태훈: 내가 멤버들 중에서 텐션이 높은 편인데 지호가 텐션이 새벽에 높아지더라. 우리 방이랑 가벽 사이에서 목소리가 잘 들렸다.

▶지호: 나는 그냥 말한 건데 시끄럽다는 말을 듣는다.

▶베리: 내가 3자로서 말하면, 지호가 시끄러운 편이다.(웃음)

-타인의 일에 무관심한 편이다.

▶지호: 맞다.

▶이든: 지호가 큰 일이 아니면 타인의 일에 그렇게 관여하지 않는 편인데, 나는 지호에게 생일 선물을 받은 적이 있다. 작년 3월 내 생일에 인형 선물을 받았다.

▶반: 지호가 나에게도 선물을 줬다. 내가 마이크가 필요한 때에 맞춰서 사줬다. 세심하게 잘 알아준다.

-정밀을 요하는 일을 잘 해낸다.

▶지호: 맞다.

▶태훈: 지호가 확실치 않으면 말을 안 한다.

▶베리: 지호가 남들이 봤을 땐 어지러워보일 수 있는데 그 안에서 룰이 있다.

-끝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