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 리더 제원 "ENTJ, 타고난 지도자형 맞아요"[★MBTIN터뷰①]

신인 보이 그룹 나인아이 인터뷰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05.18 10:48 / 조회 : 1235
  • 글자크기조절

편집자주[★MBTIN터뷰] '엠비틴터뷰'는 MBTI(성격 유형 검사)에 美친 한해선 기자가 스타의 MBTI 성격 유형을 알아보고 프로필 소개를 하며 함께 과몰입해 보는 솔직 토크 코너입니다. 단, MBTI는 여러 성격 검사 중 하나일 뿐이니 재미로만 즐깁시다!

image
그룹 나인아이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멤버는 10명인데 그룹명은 왜 '나인아이'일까?"

보이 그룹 나인아이(NINE.i, 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를 처음 접하면 모두 드는 질문이겠다. 나인아이는 9명의 소년과 1명의 커넥터 멤버 베리가 만나 알고리즘을 만들어, 나인아이만의 가상세계를 보여준다. 이들 열 명이 모여 알고리즘을 작동시키고 고정관념을 타파, 새로운 관점을 대중들에 제시하고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꿈꾼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앞서 에스파가 그러했듯, '가상세계'는 2022년 4세대 아이돌 그룹들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특징이다. 여기에 나인아이는 팔색조 비주얼과 탁월한 음악적 역량, '인문학, 아이돌, IT' 세 가지 영역을 결합한 유일무이한 콘셉트로 경쟁력을 가졌다.

나인아이는 첫 번째 미니 앨범 'NEW WORLD'로 지난 3월 30일 데뷔, 타이틀곡 'Parallel Universe'로 활동했다. 'Parallel Universe'는 우연히 틈새를 통해 다른 차원의 또 다른 나를 만나 '현재의 나도 구원받게 된다'는 내용의 곡. 멤버 반과 주형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실력을 입증했다. 해외팬들이 발빠르게 반응한 'Parallel Universe' 뮤직비디오는 이미 800만 뷰를 훌쩍 넘긴 상황. 데뷔 반응이 심상치 않은 나인아이는 17일부터 후속곡 'BEAUTY iNSIDE'로 활동하며 세계관 굳히기에 나선다.

스타뉴스가 MBTI 인터뷰로 나인아이에 과몰입 해봤다. 한국인 멤버들 중 유일한 태국인 멤버 위니가 인터뷰 직전 "MBTI 알아요!"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으로 웃음 장전을 했다. 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 10명의 멤버들이 각자 다른 MBTI 성격을 공개하며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멤버들의 귀여운 폭로전에서 이들의 유쾌한 케미스트리가 돋보였다.

image
그룹 나인아이 멤버 제원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제원 - ENTJ(대담한 통솔자, 지도자형)

-타고난 지도자형이다.

▶제원: 맞다. 멤버들이 다투지 않도록 중간에서 조율을 나름 잘 한다고 생각한다.

▶태훈: 제원이 형은 리더로서 말해준 게 맞는 것 같다. 타고난 ENTJ 같고 타고난 지도자다.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걸 보면 맞는 것 같다.

-완벽주의를 추구하기 때문에 남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

▶제원: 반은 맞고 반은 아니다. 내가 잔소리가 많은 편이어서 완벽하게 준비하려고 하는 편이다. 실수도 있다.

▶이든: 내가 MBTI 과몰입러다. ENTJ 특징이 원리원칙을 중신한다는데 제원이도 그런 면이 있다.

-상상을 많이 하고 호기심이 많다.

▶제원: 베리랑 말할 때 베리가 "형 이거 어떤 것 같아요?"라며 밸런스 게임을 할 때, 내가 상상을 엄청 하는 편이다.

▶베리: 내가 MBTI를 좋아해서 질문을 하는데, '등산할 때 트월킹 하면서 정상까지 가기 VS 포대기 타고 내려오기' 같은 질문을 한다. 형은 진짜 고민을 하더라.(웃음)

image
그룹 나인아이 멤버 이든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이든 - ENFP(재기발랄한 활동가, 스파크형)

-인정을 받으려는 욕구가 강하고 타인의 시선에 민감하다.

▶이든: 완전 맞다. 나는 고등학교 때부터 이런 욕구가 있었다. 타인에게 잘 보이려는 욕구가 있어서 연습생 때 인성 평가를 할 때 그 설문지에 굉장히 집착했다.(웃음) (내가 좋은 인성을 가진 연습생으로) 항상 3위 안에는 나왔다.

▶제원: 이든이가 타인의 시선에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에 공감한다. 무대를 할 때마다 이든이가 자기 파트 장면을 가져와서 다른 멤버들이 "괜찮아", "멋있어"라는 말을 할 때까지 묻더라.(웃음)

▶주형: 저희가 5:5 팀을 나눠서 배틀 댄스를 진행할 때가 있었다. 다들 댄스 연습을 할 때 누군가 보컬 연습방에서 비밀스럽게 춤을 추고 있더라.

▶이든: 복합적인 이유였다. 연습실에서 하기 부끄러웠다. 월간평가날 깜짝으로 보여주고 싶었다.

-감동을 잘하고 눈물도 잘 흘린다.

▶이든: X. 제가 아직 멤버들 앞에서 울어본 적이 없다. 저도 힘들 때가 있지만 최대한 표현을 안 하려고 하는 편이다.

▶반: 든이 형이 영화, 드라마, 게임도 안 본다. 감동 받는 걸 저희도 잘 본 적이 없다. 비밀스런 남자다.

-분위기를 잘 띄운 후에 자기는 빠진다.

▶이든: 일단 O.

▶베리: 저희가 쳐져 있으면 이든 형이 힘내라고 말하는데, 정신을 차리면 저만 춤을 추고 있더라.(웃음)

▶이든: 베리가 재미있는 포인트가 있다. 그리고 나는 구경만 한다.

image
그룹 나인아이 멤버 위니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위니 - ENFJ(정의로운 사회운동가, 언변능숙형)

-군중을 이끄는 뛰어난 리더십이 있다.

▶위니: X. 상황에 따라 다른 것 같다. 내가 고등학생 때 여행을 가면 리드를 하는 편이었다. 일본 여행을 5일 동안 갔을 때 내가 J라서 첫 날부터 시간별 계획을 다 짰다.

▶이든: 위니는 제안을 많이 하는 편이다. 예쁜 카페가 열려있으면 "Bro, 우리 여기 갈래?"라고 제안한다. 좋은 노래가 나오면 "Bro, 나랑 커버해 볼래?"라고도 제안한다.

-타인에 대한 관심이 많아 간혹 오지랖이 넓다는 평가를 받는다.

▶위니: 맞다. 상대방이 짜증날 정도로 관심을 많이 갖는다.(웃음)

▶제원: 나는 남의 챙김을 받는 스타일이 아니다. 관심을 받으면 부담스러워하는데 위니가 나를 많이 챙겨주려고 한다. 위니가 "제원아 표정이 왜 안 좋아?", "밥 먹었어?", "노래 할래?"라고 물어봐 준다. 내가 거절을 많이 해서 내심 미안한 마음이 있다.(웃음)

▶위니: 내가 너무 과하게 참견할 때가 있다. 누가 표정이 안 좋으면 '나 때문에 표정이 안 좋은 건가'라고 생각한다.

-정말로 가치 있다고 여기는 일에 대해 헌신이 강하다.

▶위니: 웬만하면 잘 도와주려 한다.

▶이든: 내가 많이 피곤해 보이면 위니가 뭘 사준다 하고 "카페 갈래?"라고 해준다. 나도 누가 다가와주니 기분이 풀리는 마음이었다.

▶주형: 저희가 연습생 시절에 위니 형이 멤버들에게 밥을 사준 적이 있다. 형이 태국 음식을 사줬는데 음식값을 20만원 사비로 사줬다.

-인터뷰②로 이어짐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