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듣는 가슴 뭉클 '思父曲'..임영웅 '아버지' 100만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5.08 06:00 / 조회 : 1674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임영웅의 가슴 뭉클한 사부곡(思父曲) '아버지'가 100만 뷰를 달성하며 감동을 이어갔다.


임영웅이 지난 5월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아버지' 음원 영상은 5월 7일 조회수 100만 뷰를 넘어섰다.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 수록곡 '아버지'는 '진달래꽃'의 우지민이 작사, 작곡하고 장재원이 편곡했다. 치매에 걸린 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은 가슴 아픈 곡이다.

임영웅은 'Reload Ep.3 아일랜드에서 노래하다'에서 '아버지'의 남다른 의미에 대해 밝혔다.

임영웅은 영상에서 '아버지'를 부르기 쉽지 않았다며 "연습을 하면 할수록 녹음을 하면 할수록 가사 내용이 마음에 와닿으며 노래 부르기 힘들어지더라"고 했다.


자신의 어머니를 떠올리기도 했다. 임영웅은 "저 또한 어머니와 어린 시절, 좋았던 시절의 생각들이 많이 지나갔다"고 했다.

부친을 일찍 여읜 임영웅은 "아버지 하면 생각나는 게 없다"며 "어머니를 대입하게 된다. 예전에 어머니 흰머리를 뽑아드리고 용돈을 받아 뽑기 하러 가고는 했다. 이 노래를 들으시면서 가슴 아픈 느낌도 받을 실 테지만 좋았던 순간들이 추억이 되는 그런 곡이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