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했던 모든 것들에 대하여" 아프로, 월간 프로젝트 여섯 번째 곡 '척' 발매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2.03.29 11:32 / 조회 : 4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웨이비
아티스트 아프로(APRO)가 '척'으로 월간 음원 프로젝트 리스너들과 소통을 이어간다.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아프로의 월간 음원 'Avenue (애비뉴)'의 여섯 번째 프로젝트이자 새 앨범 'Ave. 척'이 발매된다. 이에 앞서 아프로는 지난 28일 공식 SNS를 통해 신곡 '척'의 티저 영상을 게재하며 베일에 싸인 피처링 아티스트의 정체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다채로운 악기 세션들이 만들어내는 트렌디한 사운드에 맞춰 아프로의 어릴 적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며 궁금증을 높인다. 폴라로이드 사진 속 기재된 텍스트에 따르면 아프로의 이번 신곡 '척'의 피처링에는 싱어송라이터 Joe Layne (조레인)를 비롯해 래퍼 Leellamarz (릴러말즈), DJ·프로듀서 Spray (스프레이)가 지원 사격을 펼친다.

'Ave. 척'은 아프로가 작곡, 편곡, 드럼, 퍼커션, 피아노, 신스, 베이스를 비롯한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아프로만의 트렌디한 음악성을 완성도 있게 녹여낸 곡이다. 피처링 아티스트 조레인과 릴러말즈가 공동으로 작사·작곡에 참여했고, 스프레이 또한 작곡에 참여해 아프로만의 감성에 힘을 실었다.

"척했던 모든 것들에 대하여"라는 앨범 소개처럼 아프로와 조레인, 릴러말즈, 스프레이의 실화로부터 영감을 얻은 이야기들을 담았다.

'척'은 아프로가 지난해부터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월간 음원 프로젝트 'Avenue'의 여섯 번째 앨범이다. 앞서 '송곳니 (Feat. 유라 (youra), pH-1)', '고군분투 (Feat. 개코, 페노메코)', '4.2 (사이) (Feat. SOLE (쏠))', '외동 (Feat. CHE)', 'HoMe (Feat. 오존 (O3ohn))' 등의 웰메이드 음원을 발매하며 리스너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이번 달에는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뮤지션들이 아프로와 함께 'Avenue'에 참여하며 한층 더 특별해진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했다.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음악으로 마니아층을 넘어 대중에게 인정받고 있는 아프로는 핫한 뮤지션 조레인, 릴러말즈, 스프레이가 함께한 '척'을 통해 리스너들의 귀를 또 한번 즐겁게 할 전망이다.

아프로는 프로듀서부터 DJ, 디자이너, 포토그래퍼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소화하는 트렌디한 아티스트다. 영화 '코다'와의 컬래버레이션, 웨이비·파이렛 공동 수장 콜드, 배우 정유미와 함께 선보인 '딩고 레코드'의 세 번째 음원 '충분해(Enough) (Prod.APRO)'까지 이색적인 케미스트리를 발휘하고 있으며, 'Avenue' 프로젝트로 매달 리스너들과 소통하고 있다.

아프로의 새 앨범 'Ave. 척 (Feat. Joe Layne, Leellamarz, Spray)'은 2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