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2월 예능 브랜드평판 1위..'나혼산''고맙습니다 송해' 톱3[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2.02.06 09:07 / 조회 : 949
  • 글자크기조절
image
MBC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이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로 간 뒷이야기가 공개됐다./사진=MBC '놀면 뭐하니?'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6일부터 2022년 2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10,287,110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2022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놀면 뭐하니', '나혼자 산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 '미운 우리 새끼',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런닝맨', '복면가왕', '골 때리는 그녀들', '싱어게인', '불후의 명곡', '1박 2일', '금쪽같은 내 새끼', '주접이 풍년', '슈퍼맨이 돌아왔다', '전지적 참견 시점', '유퀴즈 온더 블럭', '엄마는 아이돌', '화요일은 밤이 좋아', '놀라운 토요일', '자본주의학교', '줄 서는 식당', '심야괴담회', '안싸우면 다행이야', '가요무대', '전설체전', '구해줘 홈즈', '돌싱포맨', '개나리학당', '공생의 법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놀면 뭐하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05,958,757개와 비교하면 4.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3.28% 하락, 브랜드이슈 2.88% 하락, 브랜드소통 1.40% 하락, 브랜드확산 32.53% 상승, 브랜드소비 1.30%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2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놀면 뭐하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확정하다, 추억하다, 퇴사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안테나, 토요테, 김태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82%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