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어거스트 디 '대취타' 스포티파이 1억 6500만..'에잇' 이어 두번째 금자탑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1.28 07:39 / 조회 : 154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매한 '대취타'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65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슈가가 지난해 5월 22일 어거스트 디로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타이틀곡 '대취타'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월 28일(한국시간) 1억 65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슈가는 아이유(IU)와 컬래버레이션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에 이어 두 번째 스포티파이 1억 6500만 스트리밍 달성곡을 보유하게 됐다.

슈가는 어거스트디 '대취타'로 화려한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1월 25일 유튜브 조회수 3억 3600만 뷰를 기록했다. 슈가가 어거스트 디 이름으로 공개한 곡 뮤직비디오 중 최초, 최다 기록 달성이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기록이기도 하다.


어거스트 디는 앞서 3억 600만 뷰를 기록하며 엑소 찬열과 싸이, 제이홉과 함께 유튜브에서 3억 600만 뷰를 기록한 K팝 솔로 아티스트 대열에 합류한 바 있다.

'대취타'는 전통 행진 음악인 대취타를 샘플링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뮤직비디오 역시 왕으로 분한 슈가의 스토리텔링이 눈길을 끌며 사랑받고 있다.

▶Agust D '대취타' MV, HYBE LABELS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