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세계 낚은 만선의 염원..방탄소년단 진, 재능도 유머도 '반짝반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1.27 07:50 / 조회 : 7448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눈부신 외모와 재능만큼 유쾌하면서 사랑스러운 유머 감각으로 빌보드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빌보드(Billboard)는 1월 25일 SNS 공식 계정에 '방탄소년단이 실력만큼이나 즐거움을 준다는 것을 증명한 10가지 순간'을 게재했다.

image


빌보드는 '2013년 데뷔한 이후 빌보드 차트 1위, 기네스 세계 기록 경신 등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는 방탄소년단이 즐거움이 가득한 유머 감각으로 아미의 마음을 계속 훔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그들의 유머 넘치는 능력을 진정으로 빛나게 하는 10가지 순간'을 소개했다.

평소 유쾌하면서도 매력 넘치는 센스, 사랑스럽고 유머러스한 성격으로 그룹의 분위기를 밝게 만든 진은 매체가 소개한 많은 순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image


빌보드가 소개한 10가지 순간 중 첫 번째는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였다.

매체는 '의도하지 않게 큰 화제가 된 진'이란 소제목으로 '2021년 12월 4일 진의 생일을 맞아 아미에게 줄 깜짝 선물로 내놓은 '슈퍼 참치'의 스페셜 영상이 의도하지 않게 큰 화제를 낳았다'고 전했다.

진의 '슈퍼 참치'는 "매년 갈수록 더한 사랑을 받는데, 이 은혜를 어떻게 갚을지 매번 고민하고 있다. 고민은 했지만 생각 없이 만든 슈퍼 참치처럼, 그냥 즐기자고 만든 콘텐츠에 즐겨 주셔서 너무 행복합니다"라고 전한 진의 진심과 따뜻한 마음이 녹아 있는 선물 같은 노래이다.

매체는 '진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고 노래한 '슈퍼 참치'는 낚시를 좋아하는 진의 만선을 염원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발매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으며, #SuperTunaChallenge로 알려진 댄스에도 영감을 주었다. 또한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 데뷔해 현재 12위를 기록하고 있다'라며 '슈퍼 참치'의 신드롬에 대해 상세히 전했다.

진의 '함께' 즐기자는 마음이 담긴 '슈퍼 참치'는 1월 26일 기준 글로벌 쇼트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해시태그 #SuperTuna 2억 8460만회를 비롯, '슈퍼 참치' 관련 누적수가 총 4억 1000만회를 훌쩍 넘기며 전 세계 축제 같은 즐거움으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image


빌보드가 언급한 또 다른 재미있는 순간은 '진의 사진 방해하기'를 뽑았다.

매체는 '진은 다른 멤버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는 동안 진은 신발과 옷을 던지거나 사진 속으로 뛰어드는 등 사진 방해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진의 장난에 RM과 지민 모두 웃지 않을 수 없었다'고 전하며 두 개의 영상도 함께 게재했다.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BANGTANTV을 통해 공개된 페스타 가족 사진 촬영, 버터 촬영 영상 속 진의 장난은, 멤버들뿐만 아니라 팬들에게까지 유쾌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즐거움을 전했다.

진은 평소에도 자신만의 행복가치관으로 항상 주위의 분위기를 유쾌하면서도 편안하게 만드려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image


진은 방탄소년단 여행기 본보야지2에서 리더 RM에게 "내가 항상 까불거리고, 물론 내가 까불거려서 행복할 때도 있지만 상대방이 웃어서 더 행복한 거야. 다른 사람들이 웃으니까 좋은 거지. 솔직히 말하면 상대방을 이용하는 거야, 근데 다른 사람들한테도 다른 사람들이 웃으니까 좋은 거지"라는 말을 전해 RM뿐만 아니라 팬들의 마음까지 감동을 전하며 지속적으로 회자가 되고 있다.

상대방의 행복까지 생각하는 진의 행복가치관은 팬들에게 선물 같은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