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웹툰 '착호' 정국 캐릭터 제하 본격 등장..기대감 UP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2.01.21 08:45 / 조회 : 198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하이브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3편의 캐릭터 서사가 본격 전개된다.

지난 15일 첫 공개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 'DARK MOON: 달의 제단'(다크 문: 달의 제단), '별을 쫓는 소년들'의 웹툰·웹소설은 독특한 설정과 탄탄한 스토리, 수준 높은 작화를 바탕으로 전 세계 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주 공개되는 2주 차 웹툰·웹소설부터 각 오리지널 스토리의 주인공들에 대한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인 가운데, 각기 다른 사연과 개성을 가진 주인공 캐릭터들의 소개서가 공개됐다.





▲ '7FATES: CHAKHO' 캐릭터 소개서







부패한 세상에서 펼쳐지는 인간과 범의 격돌을 그린 어반 판타지 활극 '7FATES: CHAKHO'는 범이 인간들을 끔찍하게 습격한 '인왕산 사건'을 맞닥뜨린 소년 '제하'의 이야기로 시작됐다.

22일 공개되는 '7FATES: CHAKHO'의 웹툰·웹소설에서는 범인 아버지와 인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반인반범 '제하'가 수천년 동안 범 세계를 지키는 바위에서 인간으로 깨어난 영물 '하루'를 만나게 되며 자신도 알지 못했던 과거를 깨닫는 과정이 전개된다.

이후, 거친 도시의 뒷골목에서 홀로 살아남은 시니컬한 총기 전문가 '도건', 범에게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범 사냥에 뛰어들게 된 양궁선수 '환', 범에게 납치당한 후 황금빛 눈을 갖게 된 비운의 사냥꾼 '호수', 범과의 사랑에 빠지고 만 자유로운 영혼 '주안', 그리고 범에게 잡아 먹힐 뻔하다 살아난 후 전생을 보는 비범한 능력을 갖게 된 '세인'이 범 사냥을 위해 '팀 착호'에 합류하게 된다.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7명의 범 사냥꾼들의 이야기 '7FATES: CHAKHO'는 '신시'라는 가상의 근 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혼란한 도시를 구해내기 위해 운명처럼 하나가 돼가는 스토리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DARK MOON: 달의 제단 캐릭터 소개서







image
/사진제공=하이브


7명의 뱀파이어 소년들이 비밀을 간직한 소녀를 만나게 되면서 펼쳐지는 어반 판타지·하이틴 로맨스 'DARK MOON: 달의 제단'은 남다른 능력으로 어릴 때부터 뱀파이어로 의심받아 온 소녀 '수하'가 새 학교로 전학을 오며 시작됐다.

참을성이 강하고 따뜻한 성격의 '헬리'는 학교에서 가장 먼저 수하를 만나고 특별한 끌림을 느끼는 소년이자 일곱 형제들의 맏형이다. 자신만의 콤플렉스와 비밀을 쿨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숨기고 있는 '솔론'은 23일 공개되는 웹툰·웹소설에서 수하에 대해서는 솔론과 조금 다른 태도를 보이며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어, 형제들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누구보다 강한 명석한 두뇌의 '자카', 퉁명스러워 보이지만 내 사람에게는 확고한 마음을 보여주는 '이안', 긍정적이고 유순해 보이지만 불을 다루는 반전 능력을 가진 '지노', 복잡한 건 딱 질색인 천진난만 분위기 메이커 '시온', 어둠을 다루는 대단한 능력을 가졌지만 아직은 마음이 더 앞서는 무한 잠재력의 막내 '노아' 등 같은 아픔과 특별한 운명으로 연결된 소년, 소녀들의 대서사시가 예고돼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 '별을 쫓는 소년들' 캐릭터 소개서







image
/사진제공=하이브


마법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살아가는 다섯 소년이 어느 날 마법 능력을 깨닫게 된 후 세상의 마지막에 맞서 싸워 나가는 판타지 '별을 쫓는 소년들'은 첫 화부터 주인공인 아이돌 그룹 '스타원'의 드라마틱한 성장 서사를 예고했다.

'별을 쫓는 소년들' 웹툰의 첫 화에서 리더 '솔'은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자신의 마법 능력을 깨닫게 되며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24일 공개될 웹툰 2화에서는 '솔'의 마법 발현으로 최고의 인기 아이돌이 된 스타원이 또 다른 시험에 드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 강인한 신체능력과 자신감 넘치는 성격의 '유진', 자유분방하고 무심한 듯하지만 따뜻한 성격을 가진 '비켄', 타고난 명석함과 호기심을 바탕으로 마법서를 열심히 해석해 소년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는 '타호', 순둥이 막내지만 알고 보면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아비스'까지 다섯 소년들이 보여줄 케미스트리와 성장 스토리가 '별을 쫓는 소년들'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별을 쫓는 소년들'의 다섯 소년은 본격적으로 마법 능력을 발휘하게 되면서 각각 엘프, 전사, 나무 정령, 올빼미, 하얀 새의 종족으로서 각기 다른 힘을 보여줄 것이 예고돼 어떤 상상 이상의 판타지 스토리를 그려 나갈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하이브가 직접 기획, 개발한 고유의 스토리 IP인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 'DARK MOON: 달의 제단', '별을 쫓는 소년들'은 각각 방탄소년단, ENHYPEN,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컬래버레이션 한 작품이다. 각 웹툰과 웹소설은 스토리 속 캐릭터를 아티스트가 표현해 한층 생명력을 부여하는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방식으로 제작돼 새로운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15일 공개된 '7FATES: CHAKHO'의 웹툰과 웹소설의 글로벌 누적 조회수가 이틀 만에 1,500만 건을 돌파하는가 하면, '7FATES: CHAKHO', DARK MOON: 달의 제단, '별을 쫓는 소년들'이 영어와 스페인어, 독일어 서비스에서 나란히 실시간 화제의 신작 차트 (New & Trending) 1, 2, 3위를 차지하는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 'DARK MOON: 달의 제단', '별을 쫓는 소년들'의 웹툰은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각각 매주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웹소설은 토요일, 화요일, 수요일(한국 시간 기준)에 연재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