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생일 기념 인도네시아팬 '태형 보트' 5척 기부.."영감 준 뷔에게 감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1.21 07:25 / 조회 : 1200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의 인도네시아 팬들이 뷔의 생일을 맞아 진행한 보트 기부 생일프로젝트가 현지 언론으로부터 조명 받으며 눈길을 끌었다.

뷔의 생일 12월 30일을 즈음으로 국내외 팬들은 화려하고 다양한 생일 광고 이벤트뿐만 아니라 뜻 깊은 기부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뷔의 생일을 의미 있게 보내고 있다.

뷔의 인도네시아 팬인 'Perahu Taehyung'은 뷔의 생일을 기념하며 인도네시아 방카 블리퉁 지역의 어부들이 생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배를 구입하는 '방카 블리퉁 어부 돕기 위한 생일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역주민에게 큰 기쁨을 안겼다.

'Perahu Taehyung'은 'BTSV BIRTHDAY PROJECT from INDONESIA'라고 명한 기부프로젝트 과정을 담은 영상을 올리며 "지역주민들에게 큰 환영을 받았으며 영감을 준 뷔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image
다양한 기부프로젝트 중 배를 만들기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Perahu Taehyung'은 방탄소년단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 '인더숲'에서 뷔가 호수에서 보트를 타고 힐링의 시간을 가지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장면은 팬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오랫동안 명장면으로 기억되고 있다. 뷔가 혼자 배를 타고 사색을 즐기는 장면에서 배경으로 나온 음악이 훗날 공개된 뷔의 자작곡 'Blue & Grey'였다.

이 프로젝트는 뷔의 생일 하루 전인 12월 29일, 5척의 배를 지역주민에게 인도함으로써 성공적으로 끝을 맺었다. 5척의 배는 뷔가 팬들과 끝까지 오래오래 사랑하자는 의미로 말한 '보라해'에서 유래된, 방탄소년단과 팬들을 끈끈하게 연결해주는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칠해져 더 의미를 더했다.

image
'Perahu Taehyung'은 5척의 배를 전달하며 "이 배가 잘 항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항상 우리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태형(V)이처럼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인도네시아 SCTV의 'Liputan 6'는 "뷔의 생일을 기념해 다양한 국가의 팬들이 이를 축하하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데 인도네시아에서는 태형보트가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매체는 팬들은 지역커뮤니티와 협력해서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선정하기까지 한 달 정도 걸렸다고 전하며 프로젝트 시작단계부터 최종 기부단계까지 자세히 보도하며 팬들의 선한 영향력을 조명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