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2PM 준호,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2.01.15 22:21 / 조회 : 1135
image
이준호 /사진제공=MBC 2021.11.11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2PM 멤버 겸 배우 이준호가 2022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5일 2022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발표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은 2021년 12월 15일부터 2022년 1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48만1843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다.

이에 따르면 2022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김재환, 방탄소년단 슈가, 2PM 찬성,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RM, 빅뱅 지드래곤, 베리베리 민찬, 방탄소년단 제이홉, SF9 로운, 슈퍼주니어 희철, 워너원 박지훈, 슈퍼주니어 규현, 위너 송민호, NCT 재현, 슈퍼주니어 시원, 샤이니 온유, NCT 정우, 샤이니 키, NCT 마크, NCT 도영, 샤이니 민호, 워너원 황민현,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태용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2PM 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만591, 미디어지수 111만7544, 소통지수 228만7534, 커뮤니티지수 177만98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만550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3만9397과 비교하면 39.07%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9만9053, 미디어지수 94만3168, 소통지수 254만3706, 커뮤니티지수 268만4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만34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17만9443과 비교하면 12.34% 하락했다.

3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만331, 미디어지수 82만9344, 소통지수 115만4412, 커뮤니티지수 147만3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만7592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2PM 준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수상하다, 감사하다, 꾸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옷소매 붉은 끝동, 우리집, 가요대제전'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29%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