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럽마셀♥" 방탄소년단 진, 잠옷으로 보여준 아미 사랑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1.14 06:41 / 조회 : 116936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애정을 가득 담은 아티스트 메이드 굿즈로 팬심을 사로잡았다.

진은 지난 1일 HYBE MERCH에서 진행한 아티스트 메이드 굿즈(ARTIST-MADE COLLECTION) 첫 번째로 주자로 나서 자신의 취향을 담아 직접 기획한 잠옷과 베개 상품을 공개했다.

이후 3일에는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ARTIST-MADE COLLECTION BY BTS 'Making-of Log' from Jin' 영상을 통해 진행과정을 공유했다.

image


1년여의 시간을 담은 영상속에서 다양한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한 진은 샘플을 건네자 원단종류, 색상, 사이즈와 디자인, 주머니나 단추까지 꼼꼼하게 점검하는 모습을 보였다.

진은 팬들을 위해 편안함과 실용성을 강조하며 여러 번의 샘플을 거치고 수정할곳을 요구하는 등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런 진의 진심이 전달되었는지 다음날인 4일 진이 즐겨입었던 천사잠옷이 판매 1분만에 빠르게 품절되는 등 출시된 다른 제품들도 품절로 이어져 구매를 원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해외 연예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최근 '자신이 디자인한 새로운 상품으로 진정한 사업가이자 마케팅 천재임을 증명한 방탄소년단 진'이란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매체는 진이 음악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재능이 있다는 것을 팬들이 알고 있으며 진이 만든 캐릭터나 제품들을 좋아하고 있다고 전했다.

image
이미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품절사태를 이끈 아이코닉한 알제이(RJ) 캐릭터와 'KORE', '슈퍼참치' 등 을 보면 팬들이 진의 재능을 얼마나 좋아하고 선호하는지 알수 있다고 전했다.

진은 자체 콘텐츠나 브이앱을 통해 자신이 만든 알제이 캐릭터가 그려진 잠옷을 입고 나와 팬들의 구매욕구를 자극, 품절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또 리얼리티 쇼 'BTS 인더숲 2'에서 매일 천사 잠옷을 입고 다녔고, 제76회 유엔총회를 위한 방탄소년단의 뉴욕 여행에서도 같은 잠옷을 입고 등장해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매체는 출시 몇 달 전부터 눈에 띄게 자신의 상품을 광고해온 진의 영리한 마케팅 전략에 박수를 보내며 천재적이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진보다 홍보를 잘하는 사람은 없다며 RJ 제품이 항상 품절되는 것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고 전하고 자신의 능력을 매번 보여주는 진에게 감탄를 전하며 끝을 맺었다.

image
팬들은 "진짜 단추 하나부터 소재, 캐릭터, 사이즈까지 석진이 손길 안닿은데가 없네", "석진이 잠옷 입을 아미들 생각해서 디자인, 소재, 심지어 단추크기까지도 세심하게 만들었나봐", "석진이의 그 다정하고 예쁜 마음을 귀여운 잠옷에서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 "팬들 생각하면서 섬세하게 기획한게 보여서 너무 고맙고 예쁘다", "석진이 잠옷이 너무 좋았던 이유가 남의 시선이 아닌 온전히 나만을 위해서 입는 옷이잖아,진짜 럽마셀", "석진아 너랑 늘 함께할 수 있는 걸 선물해 줘서 고마워", "만약에 2차로 풀리면 석진이 잠옷부터 살꺼야", "석진이가 신경써서 만들어준 잠옷 진짜 고맙다고 말해주고 싶다", "잠옷 잘알 김석진의 정성 가득 잠옷 특히 주머니랑 큰단추의 섬세함 최고임", "매일밤 목 잔뜩 늘어난 티셔츠로 버티고 있다 우리 석진이 잠옷 언제와ㅠㅠ", "바쁜와중에 잠옷 기획하고 피드백주느라 고민하느라 우리 석진이 고생했어", "메이킹 로그 보는 내내 마음 한쪽이 너무 따뜻하고 몽글몽글 해졌어 고마워 석진아", "석진이 바램대로 하루의 일상을 마무리 하기 좋은 아이템, 하루하루 너처럼 열심히 살께", "실크도 좋지만 면 부들부들 강조한 석진이 마음 알아, 잘다뤄서 오래입을께", "석진이의 소중한 잠옷, 석진아 우리 이제 커플잠옷이야"등 깊은 애정을 나타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부 부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