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흥행 잇는다..소니픽쳐스, 영화 라인업 [2022 신년특집] ③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01.02 09:00 / 조회 : 129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영화 포스터
소니픽쳐스는 지난 12월 개봉한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흥행 열풍을 2022년에도 이어가고자 한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개봉 이후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 정부가 극장 영업시간 제한 등 거리두기를 강화한 최악의 상황에서도 폭발적인 흥행력을 과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유행 후 처음으로 박스오피스 수입 10억 달러(1조1870억원)를 달성한 영화로 등극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인기에 힘입어 소니픽처스는 올해 마블 코믹스 안티 히어로 영화이자 '스파이더맨'의 스핀오프 '모비우스'로 2022년의 포문을 연다. 배우 자레드 레토가 모비우스 역을 맡고, 아드리아 아르조나, 자레드 해리스, 맷스미스 등이 출연한다.

또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흥행의 주역인 톰 홀랜드 주연 영화 '언차티드'는 2월 개봉한다. '언차티드'는 '네이선'(톰 홀랜드 분)과 '설리'(마크 월버그 분)가 함께 트레저 헌터로 인류 역사상 최고의 미스터리와 보물을 찾아 나서는 액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톰 홀랜드가 '스파이더맨' 시리즈와는 다른 캐릭터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보다 앞선 1월 19일에는 좀비 호러 액션의 레전드 '레지던트 이블'의 리부트 '레지던트 이블: 라쿤시티'가 개봉한다. '레지던트 이블: 라쿤시티'는 '엄브렐러'의 철수 후 좀비 바이러스에 의해 지옥으로 돌변한 '라쿤시티', 그 곳을 탈출하기 위한 '클레어'(카야 스코델라리오 분)와 생존자들의 사투를 그린 서바이벌 액션 호러다.

브래드 피트 주연의 액션 스릴러 영화 'bullet train'도 2022년 상반기 개봉한다. 'bullet train'은 일본 신칸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킬러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사카 코타로 작가의 소설 마리아 비틀을 원작으로 제작된다. '존 윅'(2015), '데드풀2'(2018) 등을 연출한 데이빗 레이치가 연출을 맡는다.

image
사진=소니픽쳐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버스(Spider-Man: Across the Spider-Verse)' 1부는 2022년 하반기 개봉한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버스' 1부는 전작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에 이은 스파이더-버스의 두 번째 이야기면서, 앞으로 펼쳐질 스파이더-버스의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작품으로, 전편에 이어 마일스 모랄레스(샤메익 무어)가 주인공으로 나설 예정이다.

또한 휘트니 휴스턴 전기 영화 'I Wanna Dance With Somebody(아이 워너 댄스 위드 썸바디)'도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I Wanna Dance With Somebody'는 디바 휘트니 휴스턴의 삶을 그린 영화다. 영화 '보디가드'로 스타덤에 오른 순간부터 2012년 사망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워커'에 출연한 나오미 애키가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또한 다코타 패닝, 엘르 패닝이 자매로 연기를 펼치는 영화 '나이팅게일'도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나이팅게일'은 크리스틴 한나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을 바탕으로 제2차 세계대전 배경의 독일의 프랑스 점령에 맞서 살아남기 위한 자매들의 투쟁을 그린다. 다코타 패닝, 엘르 패닝 자매가 '아이엠 샘' 이후 두 번째로 동반 출연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