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 "(여자)아이들 소연, 함께 작업 영광..조만간 정규앨범 발매"[일문일답]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12.08 09:05 / 조회 : 858
image
/사진제공=그루블린
새 싱글로 컴백한 가수 라비(RAVI)가 조만간 정규앨범으로 돌아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라비는 지난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애니(ANI (Feat. 소연((여자)아이들))'를 발매하고 약 6개월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애니'는 힙합과 록(Rock)적인 요소를 결합한 곡으로, 꿈을 향해 여전히 아이처럼 뜨겁고 호기롭게 달려 나가고 있는 모습을 담아낸 노래다. 마치 애니메이션 공간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몰입도 높은 스토리라인과 빠르고 경쾌하게 펼쳐지는 록 밴드 사운드가 자유로운 분위기와 동시에 깊은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이번 노래에는 '라타타(LATATA)'를 시작으로 '한(一)', '라이언(LION)', '화(火花)' 등 다수의 히트곡을 직접 프로듀싱하며 '천재 프로듀서'로 인정받는 (여자)아이들 소연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더했다.

라비는 8일 일문일답을 통해 직접 신곡 '애니' 소개에 나섰다.





다음은 라비의 '애니' 관련 일문일답.






- 6개월 만에 새 싱글 '애니'로 컴백하는 소감은 어떤가요?

▶ 음악적으로 여러 가지 시도를 하느라 발매하는 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기다려주신 분들에게 미안하고 고맙습니다.

- 새 싱글 '애니'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애니'는 어린 시절 꿈과 용기로 가득했던 시절을 되새기며 현재도 뜨겁게 움직이고 있다는 내용의 곡입니다.

- 이번 신곡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작업을 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요?

▶ 펑크록 사운드에 꽂혀서 그 부분에 대한 연구를 제일 많이 한 것 같아요.

- '애니'를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순간이 있나요?

▶ 드라이브할 때, 지칠 때, 운동할 때, 잘 때, 밥 먹을 때, 숨 쉴 때 등 언제든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번 신곡은 (여자)아이들 소연과 호흡을 맞췄는데 어떻게 함께 됐나요?

▶ 소연 씨는 제가 생각하기에 어린 세대 중에 가장 음악을 잘하는 뮤지션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을 잘하기도 하지만, 이 일을 대하는 태도나 생각들이 너무 멋진 동생이라 늘 함께 작업해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함께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 2021년이 끝나가고 있는데, 향후 목표나 계획이 있나요?

▶ 정규 앨범을 조만간 낼 것 같습니다. 팬들이 너무 보고 싶어서 콘서트를 비롯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보려고 합니다.

- 라비의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 오랜 고민 끝에 정돈되고 확고한 라비의 색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많이 사랑해주세요. 늘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도 많이 사랑하는 걸 알아주세요!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