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 유튜브 4000만뷰 '돌파'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1.12.04 07:4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새 싱글앨범 'But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Butter'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사실상의 선 공개 싱글로 스타트를 끊고 6월 중 'Butter'가 포함된 새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2021.05.2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지민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Christmas Love)가 유튜브 최단, 최다 신기록에 이어 4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민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는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오디오 영상에서 지난 3일 기준 4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지난 2020년 12월 24일 깜짝 공개된 '크리스마스 러브'는 955만 뷰 이상을 찍으며 공개 첫 24시간 최다 조회수에 이어 최단기간(27시간 45분) 1000만 뷰를 기록, 현재까지 깨지지 않는 한국 유튜브 오디오 영상 신기록을 보유한 곡이다.

공개 당시 71개국의 유튜브 음악 부분 인기 동영상에 오르는 화려한 데뷔 신고식을 치른 지민은 작사 작곡의 뛰어난 역량과 함께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인정받기도 했다.

이 곡은 본격적인 연말 시즌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며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라디오에서 송출되는 등 해외에서도 연일 인기가 한창이다.


한편 지민의 '크리스마스 러브'는 사운드클라우드에서 4340만 스트리밍으로 두 개의 플랫폼에서 고루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앞서 공개된 자작곡 '약속'은 사운드클라우드 세계 랭킹 1위로 3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image
/사진=방탄소년단 유튜브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