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홍콩 출시..'심슨 가족' 천안문 사건 에피소드 삭제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1.11.29 11:29 / 조회 : 2464
  • 글자크기조절
image
홍콩서 출시 된 디즈니 플러스 '심슨 가족'에서는 중국 천안문 광장 학살 사건을 연상시키는 에피소드가 빠졌다/ 사진=트위터


월트디즈니컴퍼니의 OTT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홍콩에서 런칭한 가운데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 에서 중국 천안문 사건울 다룬 에피소드가 삭제 된 것으로 전해졌다.

27일(현지시각) 미국 애니매이션, 영화 전문 매체 CBR에 따르면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홍콩의 디즈니플러스는 '심슨 가족 '시즌 16의 12번째 에피소드 '베이비 인 차이나'(영문명 '구구개판' Goo Goo Gai Pan)을 삭제했다.

해당 매체는 '심슨 가족'의 해당 에피소드에서 중국의 천안문 광장 사건을 다뤘기에 삭제됐다고 설명했다. 이 에피소드에는 심슨 가족이 여자아이를 입양하기 위해 중국에 가는 스토리가 담겼다. 애니메이션 속에는 '천안문 광장 : 1989년 여기서 아무 일도 없었다'라는 비석이 나오고, 혼자 전차를 막아섰던 시위대의 '탱크맨 남성'을 연상시키는 장면도 담겼다.

홍콩은 매년 6월 4일 천안문 추모 집회를 열어 추모했으나 지난해 '홍콩 국가보안법'이 통과된 이후 '천안문 지우기'가 이어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올해도 집회가 금지됐고, 천안문 사건을 기리는 '6·4 기념박물관'도 폐쇄된 바 있다.

김미화 기자 le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