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암호화폐 아미코인과 무관..피해 유의하길"[전문][공식]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1.10.28 23:43 / 조회 : 2644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사진=김창현 기자 chmt@
하이브가 그룹 방탄소년단과 암호화폐 아미코인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하이브 측은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싱가포르 소재 코인 거래소에 '아미코인'이 상장했다는 내용을 확인했다. 당사는 이 암호화폐와 전혀 관계가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당사와 어떤 논의도 없이 발행된 것"이라며 "해당 암호화폐의 홍보를 위해 사용된 방탄소년단의 초상은 소속사인 빅히트뮤직과 어떠한 협의도 없이 진행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코인은 '방탄소년단을 위해 만들어졌다', '방탄소년단 수익 극대화를 위해 존재' 한다는 허위 내용을 퍼트리며 거래자를 모집하는 걸로 확인되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바란다"라고 전했다.

◆ 이하 하이브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하이브입니다.

당사는 금일 언론 문의 및 제보를 통해 싱가포르에 소재되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코인 거래소에 '아미코인(ARMY COIN)'이 상장한다는 내용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이 암호화폐와 전혀 관계가 없으며, 당사와 어떠한 논의도 없이 발행된 것임을 밝힙니다. 또한, 해당 암호화폐의 홍보를 위해 사용된 방탄소년단의 초상은 소속사인 빅히트뮤직과 어떠한 협의도 없이 진행된 것임을 밝힙니다.

당사는 현재 해당 암호화폐가 소속사와의 상의 없이 아티스트의 초상권을 침해한 것을 포함하여 법적 위반사항을 확인 중에 있으며, 침해 및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모든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임을 밝힙니다.

현재 해당 코인은 '방탄소년단을 위해 만들어졌다', '방탄소년단 수익 극대화를 위해 존재' 한다는 허위 내용을 단톡방에서 유포하며 거래자를 모집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오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금전적 피해를 입으셨다면 가까운 경찰서 등 수사기관이나 신고 기관에 즉시 신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