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많이 사랑해주세요" 방탄소년단 진 데뷔 첫 OST+초호화 OST 라인업 '기대UP'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10.28 06:12 / 조회 : 10196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진(BTS JIN)
방탄소년단(BTS) 진이 참여하는 드라마 '지리산' OST의 초호화 라인업이 공개되며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해외 음악 매체 밴드웨건(BandWagon)은 지난 26일 "드라마 '지리산'의 OST 최종 라인업 발표: BTS 진, 태연, 가호, 오존, 넬의 김종완 등"이란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image
매체는 지난 24일 시작한 tvN의 창립 15주년 드라마 '지리산'은 올해 기대되는 작품으로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가 출연한다고 전하며, '지리산'의 OST 라인업과 진이 부를 OST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매체는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은 방탄소년단의 진이 부를 것이며, 진의 노래는 시리즈 중간쯤에 공개될 것"이라고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매체는 "드라마 '지리산' OST는 '태양의 후예', '스위트홈'과 같은 다양한 OST 작업을 해온 개미 음악 감독이 진두지휘하며, 드라마의 OST는 방탄소년단의 진을 비롯해 소녀시대의 태연, 넬의 김종완, 가호, 김필, 폴킴, 적재, 이승열, 오존, 로시 등 올스타 라인업이 포진되어 있다"라고 전해, 드라마의 영상과 함께 어떤 음악으로 시청자들의 귀까지 사로잡을지 주목하고 있다.

image
또한 매체는 진이 들려줄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은 진의 첫 솔로 OST라고 언급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진은 자신의 솔로곡인 'Awake', 'Epiphany', 'Moon', 'Abyss'등에서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팬들에게 많은 위로와 힐링을 안긴 바 있다.

진의 청아하면서 맑은 목소리와 깊고 풍부한 중저음, 고음으로 올라갈수록 시원하고 파워풀한 가창력, 노래에 감정을 담아 마음을 울리는 실버보이스가 드라마 '지리산'의 서사를 더욱 확장시키며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 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다.

진은 방탄소년단의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드라마 '지리산'을 시청하며 진의 노래가 언제 나오느냐고 묻는 팬에게 "헉 지리산 많이 사랑해주세요. 나도 봐야지"라고 대답해 팬과 함께 '지리산'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image
드라마 '지리산'은 23일 첫 방송에서 전국 평균 시청률 9.1%(닐슨코리아 기준), 2회에서는 전국평균 10.7%, 최고 14.4%의 시청률을 보이며 양일 전 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단 2회 만에 두 자릿수를 돌파한 쾌조의 시청률 상승세와 함께 드라마 '지리산'의 OST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상승하고 있다.

image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