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재팬 다운 외국곡 1위'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日아이튠즈 BTS 솔로 최초 1위 '열도 핫 인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10.24 07:58 / 조회 : 642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일본에서 빛나는 기록을 이어가며 놀라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빌보드 재팬 다운 순위 차트 전체 2위에 올라, 외국어 곡과 미 프로 모션 곡 중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곡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20일 자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순위 15위를 기록하며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차트 '톱 20'에 진입한 13번째 방탄소년단 곡이 됐다.

image


일본 내 지민의 뜨거운 인기는 연일 음원 신기록으로 증명하고 있다.


지난 11일 일본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BTS 솔로곡 최초로 '필터'(Filter)가 1위를 차지, 전 세계 115개국 1위의 신기록을 거머쥔 것이다.

image
이는 타이틀곡 이외에 전 세계 수록곡(B-side) 중 가장 많은 1위에 오른 기록을 또다시 경신한 것으로, 12일과 13일에도 장시간 1위를 유지, 놀라운 열도 인기를 자랑했다.

image
방탄소년단의 모든 솔로곡 중에서도 최초인 이 기록은 일본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을 차지한 최초 기록을 또 한 번 남기게 된 것이며, 지민의 '필터'는 세계 속에서 '최초·유일'의 무수한 신기록의 발자취를 남기며, BTS의 위상을 높였다.

image
방탄소년단 정규 4집의 모든 수록곡과 솔로곡 중에서도 유일하게 일본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한 곡이 된 '필터'의 장기 흥행 신화 현상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image
image


▶Filter, BANGTANT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