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측 "가짜 뉴스·악플 강경 法대응..합의·선처 없다"[공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10.21 16:31 / 조회 : 2121
image
이승기/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승기 측이 가짜 뉴스와 악플에 대해 강경 대응 입장을 거듭 밝혔다.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21일 이승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악플러] 법적대응 관련 및 법률대리인 변경 내용 공지'를 게시했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에 대한 도를 넘는 수준의 가짜 뉴스와 악플 등이 근절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며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악플러들의 행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자신들이 지은 죄에 상응하는 형사 처벌을 받게 하고 이와는 별도로 합당한 민사상의 손해배상 책임까지 지게 함으로써 악플러들을 발본색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를 위하여 당사는 '법률사무소 지명'을 새로운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 '법률사무소 지명'을 통하여 더욱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법적 조치들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취해나갈 예정"이라며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행위들에 대하여,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법률사무소 지명'을 새로운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했다. '법률사무소 지명'을 통해 더욱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법적 조치들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취해나갈 예정이라고 후크엔터테인먼트는 밝혔다.





다음은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악플러] 법적대응 관련 및 법률대리인 변경 내용 공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후크엔터테인먼트입니다.

코로나19 지속으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도 당사 소속 아티스트 이승기에 대하여 변함없는 관심과 깊은 애정을 보내주시는 팬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기존에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이승기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및 모욕 행위 근절을 위해 법무법인 리우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린 인터넷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하여 악플러에 대한 무거운 형사처벌이 이루어지도록 한 바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법무법인 리우와의 파트너십 종료 이후에도 자체적으로 가짜 뉴스 및 악플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면서 각종 대응 방안을 강구해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승기에 대한 도를 넘는 수준의 가짜 뉴스와 악플 등이 근절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무례하고 저속한 표현을 넘어 타인의 인격을 모욕하고 특히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연예인의 사회적 평가를 저하시키는 행위는 심각한 범죄행위로써 형사처벌 대상일 뿐만 아니라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사유에도 해당합니다.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악플러들의 행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자신들이 지은 죄에 상응하는 형사 처벌을 받게 하고 이와는 별도로 합당한 민사상의 손해배상 책임까지 지게 함으로써 악플러들을 발본색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당사는 '법률사무소 지명'을 새로운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 '법률사무소 지명'을 통하여 더욱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법적 조치들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취해나갈 예정입니다.

당사는 이승기의 인격과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행위들에 대하여,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승기에 대한 가짜뉴스, 악플 등의 제보는 webmaster@leeseunggi.com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팬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제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부 부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