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의 선한 영향력 실천합니다" 방탄소년단 뷔 팬들 UN 연설에 감명 '글로벌 시티즌' 기부 행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9.27 06:42 / 조회 : 1143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뷔(BTS V)


방탄소년단(BTS) 뷔가 위로와 감동을 안긴 유엔 연설과 자선 공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뷔의 팬들이 기부에 동참해 훈훈함을 안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6일(한국시간) '2021 Global Citizen LIVE'(글로벌 시티즌 라이브) 오프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공연은 국제 빈곤퇴치 사회운동 단체 '글로벌 시티즌'이 기후변화 대응, 빈곤퇴치,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백신 기부 등에 세계인의 관심과 후원을 유도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코로나 백신 10억 회분을 빈곤국에 전달, 기근에 시달리는 4000만 명에게 끼니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목표 중 하나다.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자선 콘서트와 유엔 연설에서 영감을 받은 뷔의 팬들은 기부로 동참했다.

뷔의 미국 팬베이스 'TAEHYUNG USA'는 뷔가 어린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영감을 받아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기부, 호주 팬베이스 'BTS V Australia'는 '뷔의 관대함과 친절함에 감동해 빈곤을 종식시키려는 사명을 지원하고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인도 팬베이스 'Taehyung_india'는 뷔가 팬들과 얼굴을 바라보며 만날 날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한 인터뷰에 감명받아 백신 제공을 위해 기부, 필리핀 팬베이스 'TaehgersPH', 'KTH_PHILIPPINES', 캐나다 팬베이스 'BTS V Canada' 또한 타인을 돕고자 하는 뷔의 마음에 영감을 받아 전염병과 빈곤을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시티즌에 기부했다고 전했다.

image
image
'VStreamTeam'은 '뷔는 타인에게 끊임없이 선의를 베풀고, 긍정적이고 건강한 세상을 만든다'며 백신 제공을 위해 기부, 'TAETAE VOTING JAPAN'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백신을 투여받고 하루빨리 안심할 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며 기부에 동참했다.

팬 계정 'VANTEXPRESION'은 학교의 급식과 백신 기부에 동참, 'Tete KTH'는 UNGA에서의 연설에 영감을 받아 글로벌 시티즌뿐 아니라 유니세프에 기부했다.

이 외에도 꾸준한 기부를 펼쳐 왔던 'WoogaSquadPH', 'Kindness4Tae', 'Nataliya'는 친절을 베풀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뷔로부터 영감을 받아 기부했다고 밝혔다. 'poppy', 'Lara7q'등 개인 팬계정들도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감동을 안겼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