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MVP 모의투표 78.9% 득표율! 당선 확실

한동훈 기자 / 입력 : 2021.09.22 10:10 / 조회 : 2848
  • 글자크기조절
image
오타니 쇼헤이. /AFPBBNews=뉴스1
MLB.com이 실시한 MVP 모의투표에서 오타니쇼헤이(27·LA에인절스)가 1위를차지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2일(한국시간) MLB.com 전문가 및 페널로 구성된 패널들을 대상으로 가상 MVP 투표를 실시했다.

오타니는 556표를 받았다. MLB.com에 따르면 78.9% 득표율이다. 이변이 없는 한 실제 투표에도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

MLB.com은 "한 달 전만해도 내셔널리그와 아메리칸리그 MVP는 확정된 것 같았다. 하지만 내셔너리그는 선두주자가 바뀌었고 아메리칸리그는 '최소한' 타이트해졌다"고 설명했다.

오타니는 토론토 블루제이스 게레로 주니어에게 1위표를 꽤 빼앗겼다. MLB.com은 "오타니의 지지율이 90%에서 하락했다"고 돌아봤다. 게레로 주니어가 2위다.

하지만 격차만 좁혀졌을 뿐 뒤집기까지 가지는 않을 것이라는 게 MLB.com의 관측이다.

MLB.com은 "오타니의 영향력은 아무리 강자도 지나치지 않다. 오타니는 야구 역사상 그 누구도 해내지 못한 일을 하고 있다. 투타 대체선수대비승리기여도(WAR)를 합하면 전체 8.1로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높다:고 칭찬했다.

내셔널리그에서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브라이스 하퍼가 돋보인다. 페르난도 타니스 주니어(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2위, 후안 소토(워싱턴 내셔널스)가 뒤를 이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