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아니어도 재밌네..연휴에 즐길 만한 아이돌 자체 콘텐츠 4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9.21 08:00 / 조회 : 21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아이돌 자체 콘텐츠가 진화하고 있다. 과거 아이돌 자체 콘텐츠가 스케줄 비하인드, 연습 영상 등 간단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다채로운 기획으로 팬이 아닌 일반 시청자까지 사로잡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아이돌 자체 콘텐츠 중 긴 추석 연휴 동안 즐기기 좋은 콘텐츠를 소개한다.

image
◆ 아이돌판 무한도전..세븐틴(SEVENTEEN)의 '고잉 세븐틴'

'고잉 세븐틴'은 아이돌 자체 콘텐츠의 정석이다. 일명 '아이돌판 무한도전'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고잉 세븐틴'은 이미 범대중적으로 인기를 끄는 콘텐츠다. 마피아 게임, 토론, 방탈출, 과거 공중파 예능을 패러디한 '부승관의 전생연분' 등 매 회 다른 아이템으로 기획력이 빛난다. 여기에 13멤버의 예능감과 케미, 매주 30분 넘는 넉넉한 분량이 웬만한 예능 못지않은 퀄리티를 보장한다.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고잉 세븐틴'은 지난 시즌까지 누적 조회수 1억 5천만회를 돌파했고, 새 시즌은 한 에피소드 당 조회수 200만회를 가뿐히 넘고 있다.

image
◆ "편집이 미쳤어요"..베리베리(VERIVERY)의 '벨망진창 벨벨랜드'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아이돌 자체 콘텐츠는 '벨망진창 벨벨랜드'다. 올 1월 처음 선보인 '벨망진창 벨벨랜드'는 25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됐고, 누적 조회수가 100만뷰 수준이지만, 조금씩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벨벨랜드'의 가장 큰 매력은 유튜브의 B급 감성을 살린 유머러스한 편집. 각종 밈(meme)을 활용한 자막과 화려한 CG가 덕분에 "편집이 유명해서 찾아왔다"는 댓글도 자주 보인다. 멤버들의 티키타카도 재미를 더한다.

image
◆ 신인다운 풋풋함..T1419의 '데일리어스'

올 1월 데뷔한 T1419는 '데일리어스'라는 자체 콘텐츠를 브랜드화 했다. 지난해 11월 정식 데뷔 전 첫 선을 보인 '데일리어스'는 T1419 멤버들끼리 게임을 펼치고 그 속 보여지는 케미를 통해 개개인의 캐릭터를 각인시켰다. 이어 지난 3월 '데일리어스 시즌2 in 산촌'을 통해 산골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담아내며 색다른 재미를 안겼다. 8월에는 MBC M과 손잡고 '데일리어스'라는 같은 이름으로 단독 예능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T1419이 예능돌로 거듭나기 위해 이진호, 강남에게 특별한 트레이닝을 받는 모습을 담아냈다.

image
◆ 아이돌 ASMR 원톱..프로미스나인의 지선 ASMR

아이돌 자체 콘텐츠에 예능형 콘텐츠만 있는 것은 아니다. 멤버들의 재능과 취향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도 존재한다. 그 대표적인 예가 프로미스나인 노지선이 선보이는 지선 ASMR. 노지선은 특유의 졸린 눈매와 차분한 목소리 등 ASMR을 하기에 타고난 여러 조건을 갖췄다는 평이다. 특히 노지선은 콘텐츠에 애정을 갖고 직접 연구하는게 보인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선 ASMR은 공개하는 영상마다 100~200만뷰를 웃도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9년 12월 30일 공개된 '프로미스나인 (fromis_9) 지선 ASMR - 3DIO 귀청소 롤플레잉' 영상은 무려 380만뷰를 돌파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