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TV VMA'서 3관왕…올해 공동 최다관왕 [공식]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1.09.13 10:4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이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진행된 새 싱글앨범 'Butter'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Butter'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사실상의 선 공개 싱글로 스타트를 끊고 6월 중 'Butter'가 포함된 새 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2021.05.21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방탄소년단이 '2021 MTV 비디오 뮤직어워즈(2021 MTV Video Music Awards, 이하 MTV VMA)'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13일(한국시각)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센터에서 'MTV VMA'가 개최됐다.


올해의 노래, 베스트 팝, 베스트 K팝, 베스트 안무, 베스트 편집 등 7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린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상과 베스트 K팝상, 송 오브 서머 부문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릴 나스 엑스, 올리비아 로드리고와 함께 공동 최다관왕에 올랐다.

2019년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베스트 K팝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와 올해까지 연속으로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코로나19로 시상식에 불참한 방탄소년단은 녹화 영상을 통해 "MTV와 아미(방탄소년단)에 감사하다. 올 한해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찾아뵙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MTV VMA는 미국 MTV가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비디오 등 20개 부문에 대해 수상자를 발표한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