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새 앨범 아이튠즈 20개 지역 1위..컴백 청신호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9.10 07:12 / 조회 : 1041
  • 글자크기조절
image
퍼플키스 /사진제공=RBW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해외 차트에서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루키로 발돋움했다.


지난 8일 발매된 퍼플키스(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의 두 번째 미니앨범 'HIDE & SEEK'(하이드 앤드 시크)는 지난 9일 오후 6시(한국시간 기준) 말레이시아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톱100에 진입했다. 이는 데뷔 앨범 'INTO VIOLET'(인투 바이올렛)으로 기록했던 8개 국가 및 지역 차트인 기록을 훨씬 웃도는 기록이다.

'HIDE & SEEK'는 또한 대만 2위와 룩셈부르크 및 인도네시아 4위, 홍콩 5위, 캄보디아 7위, 덴마크 8위 등 7개 국가 및 지역 TOP10에 진입한 데 이어 미국과 영국에서도 각각 15위와 17위를 기록하는 등 신인 그룹으로서는 고무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앞서 퍼플키스는 'HIDE & SEEK'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Zombie'가 중독성 있고 신나는 노래인 만큼 국내외 음원차트에 진입해 좀비처럼 끈질기게 오래 머물고 싶다"는 바람을 밝힌 바. 차트인은 물론 1위까지 거머쥐며 컴백 청신호를 밝혔다.

새 앨범 'HIDE & SEEK'는 퍼플키스가 거짓 없는 본 모습을 찾아 나가는 순수한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다. 차가운 현대 사회 속 '이것저것 재지 말고, 본능이 이끄는 대로 솔직하게 행동하고 사랑하자'는 하이틴적인 성장 메시지를 녹였다.


특히 좀비가 가진 통념을 깨고 퍼플키스만의 솔직 당당한 매력을 담아 '하이틴 좀비'라는 새로운 좀비 장르를 탄생시켰다. 다양한 콘셉트로 구역이 나뉜 테마파크처럼 퍼플키스의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테마돌' 입지를 굳혀갈 전망이다.

한편 퍼플키스는 10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Zombie' 컴백 무대를 갖는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