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베스트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전곡 재녹음"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1.09.08 08:54 / 조회 : 96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RBW
마마무가 베스트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다.


마마무는 오늘(8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선보였다.

공개된 사진에는 베스트 앨범의 로고 이미지와 앨범 타이틀 아래, 총 23곡의 제목이 나열돼 있어 마마무의 다채로운 매력을 기대하게 한다. 어두운 배경에 핑크 폰트가 더해져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마마무는 오는 15일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를 발표한다. 앨범명 'I SAY MAMAMOO : THE BEST'는 마마무의 인삿말에서 착안한 것으로, 데뷔 후 7년 동안 쉼 없이 달려왔던 마마무의 찬란히 빛나던 순간들을 담고 있다.

데뷔곡 'Mr. 애매모호'를 비롯해 마마무에게 첫 음악방송 1위를 안겨 준 '넌 is 뭔들',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칠해줘', 마마무가 최종 우승을 거머쥔 Mnet '퀸덤' 파이널 경연곡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 마마무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긴 히든 트랙 '분명 우린 그땐 좋았었어', 청량한 무드로 마마무 표 긍정 에너지가 녹아 있는 신곡 '하늘 땅 바다만큼'까지 마마무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한다.


특히, 정식 데뷔 전 타 아티스트와 협업한 '히히하헤호', '행복하지마', '썸남썸녀'는 마마무 버전으로 재녹음한 것으로, 멤버들의 깊어진 감성이 더욱 완성도를 더하며 팬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오케스트라 버전의 '별이 빛나는 밤', 록 버전의 '고고베베', 블리스터링 선 버전의 '너나 해', 트래디셔널 버전의 'AYA', 리믹스 버전의 'HIP', 드라마틱 버전의 'Wind flower', 펑크 부스트 버전의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등 역대 히트곡들이 새로운 버전으로 재탄생해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마마무의 7년을 총망라한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