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애플뮤직 '업 넥스트 코리아' 첫 아티스트 선정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8.06 08:31 / 조회 : 73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애플뮤직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애플뮤직 '업 넥스트 코리아(Up Next Korea)' 첫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애플뮤직은 6일 잠재력있는 신인 아티스트를 선정해 전 세계에 소개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업 넥스트 코리아'의 첫 아티스트로 위클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업 넥스트(Up Next)' 프로그램은 전 세계 애플뮤직 에디터들이 매달 주요 국가별 주목해야할 신인 아티스트 한 팀을 발굴하고, '업 넥스트' 플레이리스트 등 애플뮤직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아티스트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선정에 대해 위클리는 "업 넥스트 코리아의 첫 아티스트로 위클리가 선정되어 영광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되는 만큼, 위클리만의 K-하이틴 매력을 통해 전세계의 K팝 팬 여러분께 기분 좋은 에너지 전해 드릴 예정이다"라며 선정 소감을 밝혔다.

위클리가 8월 4일 공개한 네 번째 미니앨범 '플레이 게임: 홀리데이'는 여행의 '설렘'과 '추억'이란 주제 위에 위클리 특유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쌓아, 위클리만의 꿈 같고 특별한 여름 여행기를 담았다.


지난해 6월 데뷔한 7인조 걸그룹 위클리는 'We are', 'We can', 'We play'로 이어지는 3부작의 'We' 시리즈를 통해 위클리만의 'K-하이틴' 매력을 알렸다. 그 중에서도 세 번째 미니앨범 'We play'에서는 음원, 음반 모두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하고,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TIME)에서 '2021년 현재 최고의 K팝송'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루키'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