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플래닛999' CP "국가별 쿼터제無..공정하고 투명한 투표"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1.08.05 12:18 / 조회 : 103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Mnet
'걸스플래닛999' 윤신혜CP가 걸 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결과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를 약속했다.


5일 Mnet 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Mnet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999')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윤신혜CP는 "아무래도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라며 "최종 멤버에 KCJ 그룹별(국가별) 쿼터제는 없다"고 말했다.

윤CP는 이어 "투표 방법은 미션의 과정에 따라 바뀌게 되는 거라 방송을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겠다"며 "데뷔 멤버는 100% 투표로 정해진다. 투표는 별도의 외부 플랫폼 유니버스에서 진행되며, 한국 50%, 글로벌 50% 비중으로 합산해 점수화 된 최종 데이터만 제작진에게 전달된다"고 덧붙였다.

윤 CP는 또한 "데이터가 변형되지 않고 방송에 잘 반영되는지 투명하게 지켜볼 수 있게 지난해부터 외부 참관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공정한 투표로 진행되고 있다고 꼭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걸스플래닛999'은 한중일 99명의 소녀들이 K팝 걸그룹이라는 하나의 꿈을 향해 연결되고 화합하는 과정을 그려내는 걸 그룹 데뷔 프로젝트다. 배우 여진구가 플래닛 마스터로서 '걸스플래닛999' 진행을 맡았다. 가수 선미와 티파니 영은 K팝 마스터로 출연한다. 오는 6일 오후 8시 20분 첫 방송.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