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행알' 방탄소년단 정국 방구석 콘서트 1000만명 동시 시청..브이라이브 차트 '올킬'+전세계 실트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7.31 07:14 / 조회 : 3953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방구석 콘서트'로 동시 시청자 1000만을 넘어서며 전 세계 실시간 트렌트를 휩쓰는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정국은 지난 30일 0시께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정국이'라는 제목으로 개인 방송을 진행했다.

매번 개인 방송에서 팬들에게 즉석 라이브를 해 주기로 유명한 정국은 이날 방송에서 노래는 물론 춤까지 곁들여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정국은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요즘 소통을 많이 못 한 것 같아 이렇게 갑작스럽게 찾아왔어요"라고 팬들의 근황을 물으며 라이브 방송을 켠 이유를 밝혔다.

이어 정국은 "요즘 제가 굉장히 꽂힌 노래가 있는데 그걸 아미들한테 들려주면 좋겠다고 생각해 연습을 좀 했었어요. 이 노래 진짜 좋았어요"라고 말하며 블랙 베어(Black bear)의 'smile again'을 시작으로 'me & ur ghost'를 열창했다.

이어서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Peaches'를 부른 후 "요즘 진짜 이 노래 너무 좋다. 미쳤다"면서 저스틴 비버와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의 'Stay'도 부르며 "너무 좋아요"라고 감탄을 연발했다.

정국은 "감히 따라 부를 수준은 아닌데, 리드미컬한 거는 잘하는 것 같은데 정석 알앤비는 어려워요. 그러나 여러분들이 원하시니까"라고 말한 뒤 브루노 마스(Bruno Mars)의 'Leave The Door Open'을 초고음까지 완벽히 소화하는 빼어난 가창력을 선보였다.

image
정국은 요즘 꽂힌 노래라며 저스틴 비버의 'Hold on' 과 라디의 '그렇게'가 그렇게 좋다며 꿀 보이스로 선사했고, 폴킴의 '안녕', 김아중이 부른 영화 '미녀는 괴로워' OST '마리아'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청아한 음색과 독보적인 라이브 실력으로 펼쳐 귀호강과 힐링을 선사했다.

앞서 서로 우정을 과시한 저스틴 비버의 노래를 유독 많이 부른 정국은 '뜨또씨'라고 애칭을 부르며 친분을 과시했다.

정국은 "요즘 밖에도 못 나가고 하니까 나는 노래 부르고 여러분은 노래 들으시면서~"라고 말하며 방구석 콘서트의 시동을 걸었고 "좋다 기분이다. 방구석 콘서트 갑니다"라며 의자를 박차고 나가 흥을 끌어 올렸다.

정국은 'Euphoria'부터 '쩔어', 'IDOL', '뱁새', 'Outro: Wings', 'So what'을 퍼포먼스까지 가미해 선보이며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고. 콘서트 공연이 그리운 팬들의 갈증을 적게 나마 해소 시켜줬다.

이후 정국은 "이거 좋다 재밌다. 내가 큐시트 짜와야겠다"고 해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도 드높였다.

'아무행알'(아미는 무조건 행복해야 돼 알겠지?)를 창시한 정국은 "서로의 행복이 중요하다"며 행복전도사 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정국은 민낯에도 눈부시게 빛나는 꽃미남 비주얼과 귀엽고 재치있는 입담으로 팬심을 설레게 했다.

정국의 브이라이브 개인 방송은 1시간 만에 1000만명이 넘는 동시 시청자와 9억에 가까운 하트 수, 3100만 이상의 댓글 수를 기록했다. 특히 실시간 하트 수와 댓글 수는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또 12시간도 채 되지 않아 전세계 월간, 주간, 일간 차트 1위를 '올킬'했다.

트위터에서는 'jungkook'이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위, SO WHAT 7위, COME ON GIRL 12위, Euphoria 15위, LEAVE THE DOOR OPEN 20위, Baepsae 23위 PARTY PARTY YEAH 25위 등이 올랐다.

image
또 대한민국 트렌드에 '방구석 콘서트'1위 유포리아 2위 우리 정구기7위 뱁새 골반 11위 정구기 라이브 14위 등 10개 이상의 키워드가 올랐고 미국, 영국 1위 등 104개 국가 실시간 트렌드, 트위플 재팬 1위, 야후 재팬 실시간 핫 검색에 'グク'가 6위로 랭크됐다. 'jungkook'은 12시간도 채 되지 않았지만 260만 이상의 트윗량을 기록, 압도적 언급량을 보여줬다.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라디 그렇게' Smile Again', Justin Bieber's 'Peaches', 'Stay' 'Leave The Door Open' 등이 실시간 급상승 1위~10위까지 장악했다.

한편 정국의 '정국이' 브이라이브 개인 방송은 31일 오전 7시 현재 1360만뷰, 12억 하트 수, 3110만 이상 댓글을 기록하며 여전히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문완식|munwansik@mt.co.kr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부 부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