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스트레이키즈..8월 가요계, 더 뜨거워진다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1.07.31 07:00 / 조회 : 974
image
레드벨벳(위), 스트레이키즈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여름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8월 가요계는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인기 보이그룹부터 실력파 솔로 가수까지 줄줄이 컴백을 알리며 어느 때보다 치열한 컴백 대전이 예상된다.

◆ 2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오는 레드벨벳

걸그룹 레드벨벳은 1년 8개월 만에 완전체로 복귀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아직 구체적인 컴백 일자를 밝히지 않았지만, 이달 중 컴백이라고 밝혔다.

레드벨벳은 2019년 12월 '싸이코'(Psycho) 활동 당시 웬디의 부상으로 활동을 중단, 이후 유닛과 솔로 위주로 활약했다. 이 때문에 팬들 역시 오랫동안 완전체 컴백을 기다려온 상황.

컴백에 앞서 레드벨벳은 8월 1일까지 일주일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잡화점 콘셉트의 아카이빙 프로모션 '신비한 퀸즈잡화점'을 진행하며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레드벨벳은 그간 '빨간맛' '짐살라빔' '음파음파' 등을 통해 대표 서머퀸으로 자리잡은 터라 이번 컴백에도 관심이 쏠린다.

◆ 스키즈·더보이즈..쏟아지는 보이그룹

image
더보이즈(위), 온앤오프 /사진제공=크래커엔터테인먼트, WM엔터테인먼트


8월엔 보이그룹 컴백이 유독 많다. 먼저 '4세대 보이그룹' 대표주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7일 정규 2집 리패키지 '혼돈의 장: 파이트 오어 이스케이프'(FIGHT OR ESCAPE)를 발매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5월 발표한 '혼돈의 장: 프리즈'(FREEZE)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5위를 기록한 바. 이번 앨범 성적에도 기대가 쏠린다.

아스트로는 2일 미니 8집 '스위치 온'(SWITCH ON)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전 멤버가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특히 타이틀곡 '애프터 미드나잇'(After Midnight)은 멤버 차은우가 작사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Mnet '킹덤' 우승에 빛나는 스트레이키즈는 23일 정규 2집 '노이지'(NOEASY)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학교 폭력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한 현진이 다시 팀에 합류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그간 강렬한 음악적 색채를 확립한 스트레이키즈는 신보를 통해 팀의 정체성에 쐐기를 박고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진가를 입증한다는 각오다.

프로그램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더보이즈도 9일 미니 6집 '스릴링'(THRILL-ING)과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THRILL RIDE)'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 뜨거운 여름에 어울리는 감정인 '스릴(THRILL)'을 메인 테마로 짜릿하고 황홀하며 때론 오싹하기도 한 다양한 감정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담아낸 '썸머' 앨범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로드 투 킹덤'에서 활약했던 온앤오프도 서머 팝업 앨범 '팝핑'(POPPING)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여름 쏙'을 비롯해 수록된 전곡 제목에 '여름'이 들어가 완연한 서머 앨범을 기대케 한다. 또 다른 '로드 투 킹덤' 출신 골든차일드도 2일 정규 2집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컴백한다. 앞서 타이틀곡 '라팜팜(Ra Pam Pam)'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블록버스터급 스케일로 시선을 모았다.

◆ 씨엘·선미·제이비..솔로도 줄컴백

image
선미(왼쪽), 제이비 /사진제공=어비스컴퍼니, 하이어뮤직


전소미는 2일 1년 만의 신곡 '덤덤'(DUMB DUMB)을 발매한다. 앞서 전소미는 신곡 90년대 하이틴 영화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콘셉트 티저를 선보였다.

선미는 6일 미니 3집 '1/6'을 독특한 기획과 함께 첫 선을 보인다. 이날 그는 음악채널 뮤플리, 네이버 NOW.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손잡고 메타버스, XR을 아우르는 컴백쇼를 펼친다. 실험적인 이번 컴백쇼가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스트레이 키즈 출신 김우진 5일 첫 솔로 앨범 '더 모먼트 : 미성년, 어 마이너'(The moment : 未成年, a minor)를 공개한다. 팀에서 메인보컬을 맡았던 그는 2019년 개인 사정으로 그룹에서 탈퇴한 바 있다.

갓세븐 제이비도 26일 하이어뮤직 합류 후 첫 EP를 선보인다. 앨범명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앨범엔 지난 5월 발매된 'Switch It Up (스위치 잇 업) (Feat. sokodomo) (Prod. Cha Cha Malone)'을 포함한 총 7곡이 수록될 예정이며,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피처링이 예고됐다. 앞서 뱀뱀, 유겸, 잭슨, 진영 등도 솔로곡을 발표하며 갓세븐의 본격적인 솔로 시대를 지켜보는

씨엘도 8월 중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이번 컴백은 앞서 발매를 미룬 정규 1집 '알파'(ALPHA) 발표로 예상된다. 최근 강다니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한 씨엘은 이번 본격적인 국내 활동을 나설 것을 알렸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