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아산시 주관 양성평등 교육 진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1.07.29 09:56 / 조회 : 785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FC)이 지난 27일, 아산시가 주관하는 양성평등 교육을 진행했다.


충남아산FC는 지난 3,4월, 양성평등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구성원들의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 함양을 위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 또한, 프로선수단,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이순신종합운동장 내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임난희 강사의 강의로 ▲ 성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성인지감수성 향상 및 폭력 예방 ▲ 관점의 전환을 통한 성평등의 이해 ▲ 스포츠계의 성평등 등 양성평등과 관련된 내용을 다뤘다.

교육에 참여한 주장 박세직은 “매번 강의를 통해 양성평등의 중요성에 대해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양성평등과 관련하여 올바른 관점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교육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선수단 및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마친 충남아산FC는 향후에도 관련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아산FC는 내달 1일 20시에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2 23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과 일전을 위해 대전월드컵경기장을 찾는다.

사진=충남아산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