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포브스 주목→아시아까지 인기 상승 곡선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1.07.29 08:28 / 조회 : 73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KQ엔터테인먼트
지난 28일 텐센트가 운영하는 말레이시아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죽스(JOOX)'에서 주최한 '2021 죽스 톱 뮤직 어워즈(2021 JOOX Top Music Awards)' KPOP 부문 TOP 5에 에이티즈의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가 선정되며 현지에서의 인기가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같은날 발매된 에이티즈의 일본 첫 싱글 앨범 '드리머즈(Dreamers)'는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에서 2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동명의 타이틀곡 '드리머즈'는 현지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의 엔딩 테마로 선정됨과 동시에 음원 선공개 후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3위까지 기록하며 일본 내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에이티즈는 앞서 트위터에서 발표한 '2020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뮤지션(2020 most Tweeted about musicians in the US)' 5위에 랭크된 것은 물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수차례 이름을 올리며 미국 유력 매체 포브스의 주목을 받기도 한 에이티즈가 아시아 지역에서도 점점 두터워지는 팬덤의 영향력으로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30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한국여행 라이브 토크쇼'에 출연해 전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시간을 갖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