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사생활 침해" 구혜선 '안재현과 이혼 논란' 나무위키에 삭제 요청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1.07.28 15:39 / 조회 : 89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배우 구혜선이 인터넷 위키백과 나무위키에 자신과 관련된 정보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했다.

28일 나무위키에 따르면 구혜선은 최근 나무위키에 기록된 '구혜선 안재현과 이혼 논란' 등 자신과 관련된 게시물에 대한 삭제를 요청했다.

구혜선은 "사생활 침해에 관한 내용과 허위정보를 기재했다"며 삭제를 요청했고, 나무위키는 관련 문서를 모두 임시 조치(비공개)했다.

임시 조치는 문제의 게시물들을 권리자 본인 또는 대리인의 요청으로 일시적으로 게시 중단하는 것을 일컫는다. 일반적으로 명예훼손의 내용이나 개인정보가 담겨 있어 해당 문서의 게시를 중단해야 할 때 이뤄진다. 이에 따라 나무위키에서는 현재 구혜선과 관련된 글을 볼수 없는 상태다.

나무위키는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사용자들이 직접 기록하고 수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국내에 상당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사이트다. 하지만 정보의 편향성, 저작권 문제, 인격적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의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앞서 개그맨 심형래도 2016년 3월 명예훼손을 이유로 자신을 둘러싼 각종 망언과 논란에 대한 정보 게시를 중단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한편 구혜선과 안재현은 2016년 결혼했으나 2019년 불화 사실이 알려졌고, 이듬해 조정을 거쳐 합의 이혼했다. 두 사람의 불화가 세간에 알려지면서 근거 없는 소문이 퍼지기도 했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